연합뉴스 제공
[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아쉬웠다. 메이저리그 진출 첫 홈런을 때려냈던 이대호(34·시애틀 매리너스)가 이어진 타석에서는 담장 앞에서 잡히는 큼지막한 홈런같은 뜬공으로 물러났다.

이대호는 9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 세이프코 필드에서 열린 2016 메이저리그 오클랜드 애슬레틱스와 홈경기에 8번 1루수로 선발 출전해 두 번째 타석에서 홈런을 쏘아 올렸다. 박병호가 홈런을 때린지 한 시간도 되지 않아 연달아 때린 홈런이다.

좌투수 에릭 서캠프가 선발로 나옴에 따라 홈개막전에 선발로 출전한 이대호는 2회말 첫 타석에서는 삼진을 당했다. 그러나 5회말 두 번째 타석에서는 서캠프의 2구째 낮은 패스트볼을 그대로 걷어올려 구장이 크기로 유명한 세이프코 필드의 중월 담장을 넘겼다.

메이저리그 진출 첫 홈런이자 한미일 모두에서 홈런을 때려낸 최초의 한국인 타자가 됐다.

이대호는 7회 선두타자로 세 번째 타석에 들어섰다. 홈런을 때려냈었기에 세이프코필드의 공기는 달랐다. 오클랜드로 좌완이 아닌 우완투수 액스포드를 투입하며 좌타자에 강한 이대호를 의식한 모습이었다.

이대호는 풀카운트 접전까지 갔다. 그리고 때려낸 공은 큼지막하게 날아갔다. 또 홈런이 기대됐다. 하지만 아쉽게도 중간 담장앞에서 중견수가 잡아냈다. 조금만 더 날아갔다면, 혹은 구장이 큰 시애틀이 아니었다면 연타석 홈런이 될 수 있는 수준의 타구였다.

7회말이 종료된 현재 이대호는 3타수 1안타(홈런) 1삼진을 기록 중이며 팀은 2-2로 비기고 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