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성형수술이 대중화되면서 그만큼 재수술에 대한 이야기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눈, 코 성형 후 기대한 것만큼의 결과가 나오지 않아 실망하는 경우가 있다.

쌍꺼풀 라인이 두껍거나, 반대로 너무 얇아 수술한 티가 나지 않는 경우 앞트임을 과하게 진행해 눈 앞머리 몽고주름이 과하게 노출된 경우, 뒤트임 후 눈꼬리가 ㄷ자 형태로 변형된 경우 등이 눈 재수술을 고려하는 대표적인 원인들이다.

코 재수술을 고려하는 경우는 콧구멍이 짝짝이가 되었거나, 보형물이 비치는 경우 등이 있다. 시원한 눈매와 날렵하고 세련된 코를 기대했지만 결과가 마음에 들지 않을 때도 재수술을 고려하게 된다.

눈, 코 재수술은 첫 수술보다 더 정교한 기술이 필요하고 난이도 자체도 비교적 높다. 1차 수술의 실패요인들을 모두 개선함과 동시에 심미적인 부분까지 만족시켜야 하기 때문. 재 수술 시기도 중요하다. 눈, 코 재수술은 첫 수술 이후 약 6개월이 지나 전반적인 조직이 부드러워진 이후에 시도해야 한다.

대구 플로르성형외과 의원 하주호 원장은 “눈, 코 재수술 등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첫 수술 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후 맞춤 수술이 이뤄져야 한다”며 “재수술 시에도 모양뿐만 아니라 얼굴 전체적인 조화, 성별, 등을 고려해 디자인 및 수술 방법을 결정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추가적인 재수술을 피하기 위해서는 개인의 마음가짐도 중요하다. 무리한 교정 추가 재수술을 야기할 수 있어 상담 시 1차 성형이 실패한 원인을 냉정하게 분석하고 이목구비에 맞는 모양으로 진행해야 한다”고 말했다.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21/07/22 10:23:19

오늘의 화제뉴스

테마 갤러리 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