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의 최대 관심사로 동안과 몸매관리, 탈모 고민 등이 꼽힌다. 이 고민들을 각각 해결하기 위해 마사지 샵이나 클리닉을 찾지만 일상생활에서 꾸준히 관리하기란 쉽지 않다. 이에 세 가지 고민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줄기세포를 이용한 다양한 시술들이 떠오르고 있다.

줄기세포 시술은 채취한 자가지방에서 줄기세포만 뽑아 필요한 부위에 이식하는 방식이다. 줄기세포는 지방세포나 피부세포 등 인체에 존재하는 다른 세포로 변할 수 있다. 즉 줄기세포는 원하는 부위에 볼륨을 연출하는 지방세포로도, 피부세포로도, 모낭세포로도 변할 수 있다. 특히 생착률이 높아 최근 많이 받는 수술 중 하나로 꼽힌다.

이식된 줄기세포는 생존률이 높고 유지기간이 길다. 또 석회화가 방지되면서 정맥주사를 통해 피부 탄력이 좋아진다는 장점이 있다.

지방이식 줄기세포는 불필요한 지방을 흡입해 얼굴이나 가슴, 엉덩이 등 볼륨이 필요한 부위에 이식하는 시술이다. 지방이식과 흡입을 동시에 진행하는 방식이라 원하는 부위에 볼륨감을 줄 수 있고 평소 콤플렉스가 있던 부위에는 자연스러운 라인을 연출할 수 있다.

탄력있는 피부를 원하거나 나이들어 보이는 게 고민인 사람들이 많이 찾는 줄기세포 항노화시술은 성장인자를 사용해 피부를 재생하는 시술이다. 세포의 수용체와 결합해 세포의 성장과 증식, 분화를 촉진해 회복시키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단순한 피부재생을 넘어 혈관계와 신경계, 면역계, 기관지계 등 인체의 재생력을 강화하고 면역력을 높일 수 있어 관절·신경계 통증이 있거나 퇴행성 질환·난치선 질한이 있는 사람들도 시술을 받을 수 있다.

줄기세포 탈모시술은 두피에 줄기세포를 주입해 모낭세포를 늘려 모발의 성장을 촉진하고 갯수를 증가한다. 모발이 굵어지는 효과도 볼 수 있다. 이마 모서리부터 시작하는 M자형부터 정수리에서 시작하는 O형·U형 등 모든 유형에 시술할 수 있다.

강태조 유진성형외과 원장은 "줄기세포를 이용할 경우 지방의 생착률도 높이면서 피부 자체가 좋아지기 때문에 피부결도 좋아진다"며 "시술 후 일정 기간 염증을 유발하는 흡연이나 음주, 과로 등을 피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