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들 사이에서 다양한 자격증뿐만 아니라 외모도 경쟁력으로 인식될 만큼 외모 스펙도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다. 이로 인해 ‘코성형’을 계획하는 현대인들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 특히 동양인들은 서양인에 비해 코끝이 뭉뚝하며 낮은 콧대가 특징인 만큼 코성형이 근원적인 콤플렉스 해결책으로 부상했다.

하지만 코성형 빈도가 급상승하면서 이에 따른 부작용과 더불어 재수술 사례가 꾸준히 보고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따라서 코성형을 계획하고 있다면 사전에 코성형에 대한 총괄적인 정보와 주의사항을 숙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얼굴의 정 가운데 위치한 코는 첫인상을 결정하는데 핵심 역할을 하는 얼굴 부위로 얼굴에서 입체감을 부여하며 표정 변화에도 영향을 주는 얼굴의 중심 축이라 할 수 있다. 이에 미세한 변화로도 큰 이미지 개선이 가능하며 코가 높아지면 얼굴 전체에 입체감이 생겨 한결 작고 세련된 모습까지 만들 수 있어 선호되고 있다,

코성형은 단순히 코의 높이만 올리는 단순한 수술이 아니다. 콧대 혹은 코끝의 높낮이를 개선하는 데에만 주안점을 두지 않아야 하며 코의 라인에 초점을 맞출 필요가 있다.

자연스럽고 끝이 살짝 올라간 라인과 모양을 선호하는 여성들과 달리 남성들의 경우 미간부터 코끝까지 자연스러운 직선 라인을 통해 시원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형성하고자 하는 것과 같이 성별에 따라서도 추구하는 아름다움 또한 다르다.

이처럼 이상적인 코성형은 콧대, 코끝, 턱선까지 이어지는 코라인이 전반적인 내 얼굴과 조화를 이루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이에 피부의 상태, 얼굴의 균형, 수술방법에 따른 회복기간 등을 모두 고려해 충분한 상담을 거쳐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보형물과 수술방법을 선택하고 맞춤형 수술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권장된다. 오랜 기간 축적된 다양한 케이스를 분석해 가장 적합한 수술 플랜을 통해 자신만의 매력을 살리면서도 원하는 이미지를 이끌어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아이템성형외과 오민 원장은 “코성형시에는 특정 수술법을 통한 결과만 고집할 것이 아니라 자신에게 가장 좋은 결과를 도출할 수 있는 방법을 의료진과 함께 고민해 보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