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보통 20대 중반부터 시작되는 피부노화현상은 많은 이들로부터 피부 고민과 정신적 스트레스를 동반하게 만든다. 그 중에서도 주름은 피부 노화의 대표적 증상이다. 주름은 피부 탄력이 저하되고 피부결이 거칠어지면서 피부 및 모공이 늘어져 생기는 현상이다.

이러한 이유로 최근에는 동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각종 노화방지 크림부터 교정용 밴드, 마사지기 등과 같은 셀프 관리 아이템도 덩달아 인기다. 다만 이런 용품들은 일시적 완화로 근본적 해결책은 되지 못한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피부과나 성형외과를 찾아 리프팅 시술 등 전문적인 치료를 진행하길 바란다.

이러한 전문적인 치료방법 중에서 대표적인 주름개선은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다. 보톡스와 필러를 이용해 주름을 펴는 시술과 탄력이 떨어진 피부층에 레이저나 고주파, 초음파를 활용한 시술, 그리고 실을 이용한 실리프팅 방법 등이 있다. 여기에 최근에는 시술과 수술의 중간 단계 리프팅인 프로파운드 리프팅 시술에 대한 관심도도 높아지고 있다.

3세대 시술로 불리는 프로파운드 리프팅이란 피부 진피층에 직접 고주파 바늘을 넣어 일정한 열에너지를 피부 속에 전달하는 시술이다. 이를 통해 콜라겐 및 엘라스틴 섬유조직뿐만 아니라 히알루론산까지 생성하여 탄력 있는 피부로 가꾸는 원리다. 특히 일반 리프팅과 달리 고주파 바늘이 직접 자극하기 때문에 강력한 치료법으로 알려졌다. 수술하지 않아도 안면거상 치료가 가능하다는 의미다.

다만 비수술적 치료방법이지만 치세침을 이용해 일정한 열에너지를 피부 속 직접 전달하기 때문에 울쎄라나 써마지처럼 국소마취만 해서는 상당한 고통을 수반할 수 있다.

강태조 유진성형외과 원장은 “프로파운드 리프팅은 바늘을 직접 찔러 리프팅하기 때문에 강력한 리프팅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반면 수면마취를 통해 시술받는 것이 현명하다”면서 “그래서 시술을 받기 전 수면마취가 가능한 병원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강태조 원장은 이어 “시술 후 약간의 멍이 들 수 있으나 보통 수일 내에 진정되고, 다음날부터 바로 화장 및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그리고 효과도 바로 알 수 있을 만큼 강력하다”면서 “프로파운드는 얼굴 리프팅 뿐만 아니라 목이나 처진 엉덩이 등 보디리프팅 시술에도 사용한다”고 덧붙였다.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20/07/31 18:25:26

오늘의 화제뉴스

테마 갤러리 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