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교통사고를 당한 후 눈에 띄는 외상이 있다면 바로 치료를 받으러 가게 되지만, 특별한 증상이 보이지 않는 경우에는 치료를 받지 않는 이들이 적지 않다. 그러나 교통사고는 우리 몸에 순간적으로 큰 충격을 주게 되는데 이로 인해 우리 몸의 관절과 근골 부위는 나도 모르게 틀어지게 되고, 다양한 교통사고 후유증을 유발하게 된다.

최근에는 이러한 교통사고 후유증을 방치해서는 안된다는 움직임이 대두되고 있고, 한방치료와 추나요법을 통한 개선도 이루어지고 있다. 실제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발표한 통계에 따르면 2018년에는 지난 2014년과 비교했을 때 한의과 의료기관에 자동차보험을 청구한 비율이 46.7%가량 증가했음을 알 수 있다.

튼튼마디한의원 창원점 황동국 원장은 "우리 신체는 교통사고 등 순간적으로 큰 충격을 받으면 곳곳에 어혈(瘀血)이 쌓이면서 다양한 문제를 낳게 된다. 한방치료 시에는 어혈을 풀어줄 수 있는 한약치료와, 마찬가지로 어혈을 풀어주고 통증과 부기를 개선하는 침 치료, 부항치료가 이루어진다"면서 "또한 틀어진 관절과 척추, 근육과 인대를 바로잡아 주는 추나요법 역시 교통사고 후유증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치료 방법이다"라고 설명했다.

추나요법은 교통사고로 인한 충격으로 틀어진 신체 조직을 바로잡아 주는 것은 물론, 디스크와 협착증, 척추 질환 등 근골격계 질환에도 적용되어 통증을 완화시키고 주변 조직의 기능을 원활하게 하는 치료법으로 이용되고 있다.

황 원장은 "한방치료와 추나요법은 통증, 일상 생활의 불편 같은 신체적 후유증뿐만 아니라 두통, 현기증, 신경과민, 스트레스, 불안증세 같은 심리적 후유증까지 개선할 수 있다"고 말했다.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20/01/15 16:01:18

오늘의 화제뉴스

테마 갤러리 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