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취감, 근력 강화, 신체 에너지, 자세 교정 이 4가지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운동으로는 발레가 있다. 특히 장시간 앉아 있는 학생, 굽은 어깨 등 틀어진 체형을 발레 스트레칭과 발레 동작들로 유연성과 근력운동을 해주면서 바른 자세로 만들 수 있다. 이 발레를 좀 더 효과적으로 교육적으로 글로벌 시대 필수 요소인 영어와 접목시켜 교육하는 곳이 줄리스발레이다.

줄리스발레란 2002년 한국 최초로 영어발레를 만들어 전국 문화센터 300여 지점에서 교육 중이며, 신체적인 측면의 교육적 효과를 넘어서 종합예술로서의 교육적 효과를 줄 수 있는 창의성 예술 발레이다.

20개월에서 초저학년 회원을 위한 영어발레는 창의적인 움직임에 모든 노래를 영어로 진행하며 문화센터 공간에서 주 1회로 교육하고 있다.

어떤 교육이든 아이들 스스로 찾아올 수 없다. 줄리스발레의 회원들은 비가 오나 눈이 오나 모든 준비를 전쟁같이 마치고 센터로 오는 것이 한 학기, 두 학기, 몇 년째 교육받던 회원들이 늘어나면서 이제는 기본적인 예술경험을 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는 회원의 부모들이 때를 놓치지 않고, 경험할 수 있는 시기에 일상생활에서 자연스럽게 발레를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권유와 도움이 있기 때문이다.

줄리킴tv는 이러한 부모님의 입장에서 도움이 되고자 현장에서 뿐만 아니라 집에서도 어디서든 듣고 싶을 때, 보고 싶을 때 발레를 할 수 있도록 매 학기 수업내용을 줄리킴tv로 제공하고 있다.

한편, 줄리스발레(줄리킴)에서 회원만을 위한 영상 플랫폼 줄리킴tv를 개설해 인기 상영 중에 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