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윤곽수술은 성형수술 중에서도 난이도가 높고 위험도 또한 높은 편이다. 자신의 얼굴형과 이목구비에 대한 특징을 충분히 고려하지 않고 단순히 라인에만 집중해 안면윤곽수술을 진행하는 사례가 많다.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하거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첫 수술을 실패했다면 윤곽재수술을 고려할 수 있다.

윤곽재수술은 환자가 가지고 있는 윤곽 뼈를 토대로 골격에 맞는 수술방법을 선택하여 진행해야 한다. 3D-CT 등의 장비를 활용한 입체정밀분석을 통해 첫 수술의 실패원인을 파악하고 과학적인 분석을 진행한 후 1:1 맞춤성형이 이루어지는 곳에서 진행해야 한다. 윤곽재수술 잘하는 곳을 알아볼 때에는 집도 경험이 많은 의료진에게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하며 병원에 수술 후에도 최적의 회복기를 가질 수 있도록 애프터케어시스템이 도입되어 있는지를 확인해본 후 진행하는 것이 좋다.

티엘성형외과 김지명 대표원장은 “윤곽재수술은 처음의 수술에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지 못하였거나 부작용이 발생했을 때 진행하게 되는데 이는 대게 개인의 신체적 특징을 고려하지 않은 방법으로 수술을 진행하였을 때 많이 발생한다”며 ”이미 한 번의 실패를 경험했다면 그 실패를 교훈 삼아, 첫 수술의 실패 원인을 제대로 분석하고 실패 없는 완성도 높은 윤곽재수술이 될 수 있도록 더욱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