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 신재경 기자] 경기불황이 장기화 되면서 요즘 젊은 청년들에게는 취업이라는 키워드가 화두가 되고 있다. 모두의 선망의 대상인 이른바 ‘sky대학’의 합격자 중 771명이 스스로 학교를 그만두는 상황이 벌어졌다.

14일 종로학원하늘교육이 '대학알리미'를 분석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18년(2017학년도) 4년제 대학 재적학생 208만8315명 중 중도탈락한 학생은 4.5%인 9만3871명이었다. 중도탈락 학생 비율은 2011학년도 이후 7년 연속 4.0%를 상회하고 있다. 많은 사교육비를 들여 좋은 대학에 합격을 해도 취업에 대한 불안감으로 이어진 사회적 현상이 반영이 된 결과다.

그러나 이런 불안감 속에서도 항공산업은 지속적으로 발전, 현재 국토교통부에서 LCC항공사 3곳의 항공운항 면허를 허가함으로써 명실공히 한국은 세계 최대의 LCC항공사 보유국이 되었다. 이를 반영하듯 요즘 젊은 청소년들 사이에서는 꿈의 직업인 조종사에 대한 직업에 많은 관심을 갖게 되었다.

지금까지 조종사의 길의 멀고먼 실크로드와 같다고 생각했지만, 이제는 체계적인 교육과 훈련이 겸비되면, 능력있는 조종사가 될 수 있는 하늘길이 열렸다. 올해로 첫해를 맞이한 국민대학교 제로원디자인센터 항공조종과정이 그렇다.

국민대학교 제로원디자인센터 경영학전공 항공조종경영은 학생 개인의 특성과 성향을 고려한 1대1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철저한 인성교육을 통해 인문학적 소양을 갖춘 항공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국민대학교 제로원디자인센터 경영학전공 항공조종경영에서 양성된 인재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적합한 창조적이고 유니크한 인재가 되어 글로벌 항공서비스 각 분야에서 최고의 역할을 수행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구성이 되었다.

전문 조종사 양성을 위해 국민대학교 제로원 디자인센터는 올해 첫 번째 프로그램으로 PPL ( Private Pilot Ground Training) 과정을 실시하였는데 예비 조종사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 과정을 마친 학생들은 국민대학교 제로원 디자인센터와 산학협력이 되어있는 미국 최대의 조종사 양성기관인 시에라아카데미(sierra academy)에서 실전훈련을 받고 조종사 자격증을 취득하게 된다.

특히, 심도있고 깊이있는 과정을 진행하기 위해 미국시에라에서 직접 파견한 FAA 자격 교관이 직접 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국민대학교 제로원 디자인센터에서는 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의 프로그램으로 4년제 정규학사와 조종면허를 한번에 취득할 수 있는 길도 열어두었다. 아울러 면장소지자를 위한 별도의 프로그램과 항공조종 일반과정도 운영 중이며, 5월에 신규 개강한다.

국민대 항공조종 일반과정(4기)

1) 모집인원 : 10명 내외

2) 지원자격
① 정규학사학위소지 또는 예정자(전공제한 없음)
② 항공신체검사 1종 소지자
③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자
④ 토익스피킹 6등급이상인자(추후제출가능)

3) 교육과정
① 국내이론교육 : 3개월(2019년 5~7월)
:5~6월 : 매 주말교육, 7월 주 2일 교육(사전교육후 Sierra academy 입교시 교육기간 단축 및 교육비용 할인
강사 : 5~6월 권순종 국민대교수 / 7월 : Sierra Academy 교관 (Sierra 입교희망자에 한함)
② 해외항공교육(희망자에 한함)
11개월 (2019년 8월~2020년 6월) : PPL,IFR, Multi CPL취득(미국 Sierra Academy)
③ 면장취득후 300시간으로 라인입사 전형 준비 지원자는 라인입사 교육 : 2개월
④ 교관과정 희망자는 면장취득 후 바로 교관교육에 참여하여 자격취득 후 1000 시간 타임빌딩을 하며 CFI취득후 학생을 가르키면서 CFII,MEI취득(개인의 능 력에따라 1년~1.5년소요)
* 면장소지자의 라인입사준비를위한교육(JAM)

1) 모집인원 : 10명 내외2) 지원자격 : Multi CPL을 소지한자로서 현재 라인입사준비를 하는분
3) 교육과정 : 국내 이론교육 : 2개월 (매주 목요일 8시간 교육) 동안 항공사별 맞춤교육(교수진과 협의후 조정 가능)
4) 전형방법 : 선착순 지원후 교육비 납부자 우선순위로 정원내 선발
5) 모집기간 : 2019년 4월 30일까지 지원서류 접수(첨부된 양식으로 E-mail로 접수)
※선 면접후 선발된 인원이 모집예정 인원 초과시는 조기마감 예정
6) 개강 : 5월 9일
7) 지원방법 : 첨부된 라인입사과정 교육지원서 양식에 의거 지원
8) 교육비용 : 300만원(국내 교육)

문의 02)910-6481 손진천 국민대학교 평생교육원 항공조종 주임교수
www.pilot.kookmin.ac.kr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