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의 글로벌 캠페인인 ‘아미피디아’(ARMYPEDIA)를 완성하기 위해 팬클럽 ‘아미’(ARMY) 사이에서 야쿠르트 아줌마 찾기 붐이 일어났다.

한국야쿠르트는 방탄소년단이 진행하는 글로벌 캠페인 ‘아미피디아(ARMYPEDIA)’에 동참하여 지난 25일부터 야쿠르트 아줌마들의 전동 카트인 ‘코코’에 방탄소년단의 퀴즈를 풀고 홈페이지에서 잠긴 날짜를 풀 수 있는 QR코드를 배포했다. 팬들은 전 세계에 퍼진 총 2,080개의 QR코드를 찾아 퀴즈를 풀어야 하며, 이를 통해 아미피디아 공식 홈페이지에 자신이 원하는 글과 사진, 영상 등을 공유하여 서로 소통할 수 있다.

국내에서 공개되고 있는 야쿠르트 카트 코코의 QR코드는 주차별 배포지역이 업데이트되며 ‘hyfresh’ 웹사이트와 앱에서 자세한 내용 확인이 가능하다. 현재 1주차(2월 25일~3월 1일)는 서울시, 경기도(안성/여주/평택/오산/광주/성남/포천/동두천/남양주/의정부/용인/이천/화성), 강원도 지역에서 진행 중이며, 2주차 배포지역은 2019년 3월 4일(월)에 공지된다.

팬과 소통하는 그룹으로 유명한 방탄소년단의 이번 글로벌 캠페인이 어떻게 완성될 지, 방탄소년단의 지난 2,080일이 아미피디아에 어떻게 채워질지 귀추가 주목됨에 따라, QR코드가 부착된 야쿠르트 카트 코코의 위치와 다음 배포지역이 공개되는 한국야쿠르트를 향한 방탄소년단의 팬들의 관심 역시 커지고 있다.

한편 ‘아미피디아’ 캠페인의 홍보를 지원하고 있는 한국야쿠르트는 지난해부터 커피 브랜드 '콜드브루 by 바빈스키' 제품에 방탄소년단 일러스트 패키지를 적용하여 왔으며, 이번 '방탄소년단 글로벌 캠페인' 홍보 지원을 통해 방탄소년단과의 협업을 강화한다. 아미피디아 캠페인 관련된 내용은 한국야쿠르트 ‘hyfresh’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19/03/04 09:53:38
AD

테마 갤러리 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