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된 피부를 보다 매끈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만들 수 있는 방법으로 주름성형의 일종인 안면거상술이 있다. 안면거상술은 한번의 수술로 이마주름, 목주름, 미간주름제거 등 얼굴 전반적인 주름 개선과 볼처짐 개선이 동시에 가능한 효과적인 주름수술이다.

안면거상술은 입가주름이나 턱선의 망가짐 혹은 볼처짐으로 고민하는 경우, 양악수술이나 안면윤곽수술 후 볼처짐으로 고민하는 경우, 10년 정도 젊어지고 싶은 경우, 효과가 오래가는 수술을 원하는 경우에 적용된다.

안면거상술은 얼굴 피부를 다루는 고난이도의 수술인 만큼 신중한 접근이 중요하다. 확실한 결과를 경험하려면 사전에 꼭 확인해봐야 할 두가지 포인트가 있다. 단순히 피부 거상만을 하는 것이 아니라 SMAS의 거상과 절제가 동반되는지, 유지인대의 체크와 절제 그리고 위로 올려진 부위에서 다시 고정되는지다.

개인마다 생김새가 다르듯이 피부 상태 또한 다른 만큼, 정밀 검사를 통해 자신의 피부 상태를 정확히 진단해야한다.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가장 알맞은 방법을 결정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우리성형외과 강병수 원장은 “간혹 안면거상술에 앞서 마치 물건 구입하듯이 비용만 비교해보고 가장 저렴한 조건을 제시한 곳을 택하는 경우가 있다. 가격을 완전히 무시할 수는 없으나 저렴한 비용이 병원을 선택하는 1순위가 되어서는 안 된다. 모든 성형수술은 개인의 상태에 따라 수술 후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