춥고 건조한 겨울은 비염, 천식, 아토피 등 각종 알레르기성 질환이 기승을 부리는 계절이다. 거기에 연일 ‘나쁨’ 수준으로 오르내리는 미세먼지농도는 알레르기성 질환을 악화 시키고, 집안 환기를 어렵게 만들어 실내공기 질도 떨어뜨리게 된다. 때문에 건강을 위해서는 겨울철 실내공기 관리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한다.

실내 공기를 악화시켜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원인으로 섬유에 서식하는 집먼지진드기, 집안 곳곳에서 휘발되어 나오는 포름알데히드, 톨루엔, 아세톤과 같은 화학물질과 굽거나 튀김 요리 시 나오는 미세먼지 등을 꼽을 수 있다. 특히 겨울에는 이러한 원인을 제거하기 위한 환기와 청결 관리가 어려워지기 때문에 실내환경관리를 돕는 아이템을 사용하여 실내공기를 개선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이다.

굽거나 튀기는 요리를 할 시에는 다량의 미세먼지가 발생하기 때문에 환풍시설이나 공기청정기등을 반드시 가동해야 하고, 환기를 시켜주는 것이 좋다.

집먼지진드기는 침구류나 카페트 같은 섬유에 서식하면서 비염이나 천식등 각종 알러지를 일으킨다. 집먼지진드기 알레르기 예방을 위해서는 청결관리가 가장 중요하지만 최근에는 집먼지진드기퇴치법으로 식물의 피톤치드가 함유된 집먼지진드기퇴치제가 많이 사용되고 있다.

집에 도배나 바닥시공을 하거나, 가구 가전같은 새 물건을 들여오는 경우 냄새와 함께 각종 화학물질이 나올 수 있다. 특히 새집의 경우는 집안 전체에서 화학물질이 나오기 때문에 새아파트새집증후군을 불러올 수 있어 새집증후군청소를 반드시 해줘야 한다.

시중에는 야자활성탄이나 새집증후군피톤치드 스프레이 같은 새집냄새제거 제품들이 나와 있는데 최근 입주자들 사이에서는 유르테 베이크아웃볼이 새집증후군제거방법으로 인기다. 베이크아웃볼은 야자활성탄에 비해 사용법이 간단하고 집에서 나오는 화학물질과 냄새를 효과적으로 잡아준다. 거기에 한번 구매하면 반영구적으로 재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성비도 뛰어나다는 평을 받고 있다.

유르테관계자는 ‘실내공기관리를 위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 선보일 계획이다’ 라고 밝혀 소비자들의 관심을 꾸준히 이어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