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는 바다와 맞닿아 있는 곳으로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하고 싶을 때 찾기 좋은 여행지다. 국내 여행지로 인기가 많은 거제 통영은 많은 관광객의 관심을 받고 있다. 아름답고 절묘한 자연경관과 바다가 관광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대표적인 국내 여행지로 불리는 통영과 거제도이다.이번 가을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거제도와 맞닿아 있는 통영으로 여행은 어떨까. 선선해진 가을에 즐기기 좋은 통영 대표 여행코스를 소개한다.

1. 통영루지 & 케이블카 (경남 통영시 발개로 '스카이라인 루지')액티비티하게 스트레스를 풀고 싶다면 익스트림 스포츠를 추천한다. 짜릿한 전율과 함께 상쾌함을 선사하는 이색 스포츠 체험을 하기에 통영 스카이라인 루지가 제격이다. 통영시에 위치한 스카이라인 루지는 곤돌라를 타고 올라가서 카트를 타고 트랙을 달리는 놀이시설로 마치 카트라이더 게임을 하는 듯한 짜릿함을 경험할 수 있다.

한려수도 조망 케이블카를 타고 오르면서 발아래 루지 탑승장을 볼 수 있다. 통영 루지와 미륵산에서부터 내려오는 통영케이블카에서 즐기는 통영의 자연경관을 감상하기 좋다.

2. 통영 장사도해상공원 (근포유람선: 경남 거제시 남부면 저구리 근포마을회관)김우빈, 수지 주연의 드라마 '함부로 애틋하게'를 비롯해 각종 프로그램 촬영지로 주목받고있는 통영의 장사도해상공원이 감성여행지로 인기다. 아름다운 동백섬으로 유명한 장사도해상공원은 한려수도의 아름다운 남해 비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바다로 둘러싸여 가는 곳곳마다 천혜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어 힐링이 필요하다면 꼭 한번 가볼 만한 곳이다. 장사도는 20여 개의 코스별 주제 정원과 건축물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이국적인 전망을 자랑하는 야외 전망대와 12머리상의 조각품이 설치된 중앙광장에서는 1,000여 석 규모의 공연장이 있어 자연과 음악이 공존하는 문화 공간도 마련돼 있다.

장사도로 들어가는 유람선 선착장은 통영 장사도유람선, 거제도 가배유람선과 대포크루즈, 근포유람선이 장사도로 운항 중이다. 통영에서는 배로 50분이지만 거제에서 출발하면 소요시간이 짧아, 멀미가 심한 분들은 소요시간이 약 10분으로 가장 짧은 근포유람선을 추천한다.

통영 동피랑 벽화마을 (경남 통영시 동피랑1길) 골목마다 담벼락에 형형색색의 이색적인 벽화그림으로 유명한 통영동피랑 벽화마을은 전국에서 여행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아기자기한 그림벽화 앞에서 함께 찍은 사진들이 SNS에서 끊임없이 올려질 만큼 인생샷을 남기기 좋은 장소이다.

동피랑마을 꼭대기까지 오르면 강구항 전망이 환히 시야에 들어와 가슴이 탁 트인다. 마을 아래쪽에는 중앙시장과 통영활어시장, 서호시장 등 맛집이 줄지어 있다. 횟집부터 굴요리, 충무김밥, 꿀빵집 등이 즐비하다.

특히 통영 맛집 리스트에서 절대 빠지지 않는 '바람의핫도그' 동피랑점도 관광객들이 꼭 다녀가는 곳으로 유명하다. 바람의핫도그 통영 동피랑점에서는 탁 트인 통영항 감상이 가능하다. 또한, 감성 돋는 인테리어로 눈과 입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바람의핫도그는 거제에 본점이 있어 거제뿐만 아니라 이젠 통영 관광객들이 찾는 통영 맛집으로 꼭 가볼 만한 곳이다. 대표 메뉴인 핫도그 위에 다양한 토핑으로 즐길 수 있는 8가지 종류의 이색 핫도그 요리와 음료를 맛볼 수 있다.

거제도 통영 여행 추천 맛집인 '바람의 핫도그'는 거제 본점, 통영 동피랑점에 이어 10월 1일 오픈하는 거제 벨버디어 한화리조트점이 가을을 맞아 새롭게 고객을 맞이한다. 거가대교에서 10분 거리로 창원, 김해, 부산 등 인근 지역에서도 가깝게 방문할 수 있다.

'바람의 핫도그' 메뉴 등 더 자세한 안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