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풍 닮은 자연유착 쌍꺼풀의 좋은 점 3가지

성형외과 전문의 노경환 원장
아름다움 추구는 미학을 발전시킨다. 미학의 백미로도 꼽히는 성형은 자신을 부각시키는 PR의 요소도 있다. 노경환 성형외과전문의가 성형 미학을 연재한다.

산야를 붉게 물들인 단풍이 아름다운 이유는? 울긋불긋한 잎이 자연과 환상적인 어우러짐을 연출하기 때문이다. 단풍은 인위적인 아름다움이 아닌 자연미이기에 더욱 정겹고 위대하게 다가온다.

쌍꺼풀 수술 중에서 가장 자연스럽고, 부담스럽지 않은 게 자연유착법이다. 눈 뜨는 근육과 피부를 부드럽게 유착 해 타고난 쌍꺼풀처럼 만드는 기법이다. 자연유착은 피부의 탄력도가 높을수록 드라마틱한 변신 가능성이 높다. 눈꺼풀을 들어 올리는 근육의 힘과 피부의 생생함이 더할수록 완벽도가 높을 수 있다. 그렇기에 수능을 마친 수험생과 대학생, 20대와 30대에게 좋은 기법이다. 또 자기관리를 잘한 40대와 50대에게도 인기 높은 방법이다.

자연유착법을 선택하는 사람은 티 나지 않는 쌍꺼풀, 짧은 수술시간과 빠른 회복을 원하는 사람이다. 또 절개와 흉터에 대한 부담이 있는 사람도 관심이 많다. 자연유착쌍꺼풀 수술은 이 같은 바람을 충족시키는 장점을 두루 갖추고 있다.

첫째 자연스러움이다. 이 수술법은 5개 정도의 미세한 홈을 통해 불필요한 눈 근육과 지방을 제거한다. 그렇기에 표피와 피부 밑 조직, 눈 뜨는 근육의 유착이 자연스럽다. 인위적 느낌 없는 쌍꺼풀 라인이 형성된다. 눈을 감아도 수술 흔적이 보이지 않는다. 이에 비해 절개법은 아무래도 피부 위 절개 흔적으로 자연스러움이 덜할 수 있다.

둘째, 쌍꺼풀이 풀리지 않는다. 실로 고정하지 않았음에도 절개법과 매몰법의 장점만을 살렸기에 수술 부위가 거의 풀리지 않는다. 피부절개 없이 1~2mm의 미세한 구멍으로 조직 간 자연유착을 유도한 덕분에 흉터가 거의 없다. 또 취향에 따른 쌍꺼풀라인 연출이 쉽다. 이에 비해 기존의 매몰법은 시간이 지나면 쌍꺼풀 풀림 현상이 발생할 수 도 있다.

셋째, 짧은 수술 시간이다. 무통수면마취로 하는 수술 시간은 약 20분에 불과하다. 수술 후 부기와 멍이 적어 회복도 빠르다. 수술 후 내원 치료도 필요 없으며, 실밥 제거 또한 없다. 이에 비해 절개법 수술은 약 1시간 가량이 소요된다. 일상생활 또한 수술 직후에 바로 가능하다.

쌍꺼풀 수술에서 자연유착법은 권장할 방법이다. 그러나 아름다운 쌍꺼풀을 얻으려면 얼굴 윤곽, 코의 형태, 피부의 두께, 눈의 크기, 눈 뜨는 힘, 지방의 정도를 세심하게 고려해야 한다. 또 집도의의 미적 감각, 임상경험도 큰 변수다. 특히 응급처치 시스템 등의 시설과 수술 사후 관리의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 쓰는 병원인가를 확인할 필요가 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