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평군 의료 소외계층 대상 22일 용문면, 23일 개군면에서 500여명 진료 활동

강북힘찬병원 척추, 관절 전문의 4명을 비롯한 직원 20여명은 22일 영평군을 찾아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무료 진료를 펼치고 있다.
[스포츠한국 강병원 기자] 힘찬병원이 상대적으로 의료 혜택에 취약한 농촌 지역에 이동진료센터를 여는 ‘찾아가는 진료’를 꾸준히 실천해 훈훈함을 던져주고 있다.

농촌진흥청이 발표한 ‘2016 농어업인 복지실태 조사결과’에 따르면, 농촌주민들의 의료 인력과 의료시설 접근성에 대한 만족도는 각각 28.9%와 22.9%로, 30%에 채 못 미쳤다. ‘적합한 의료기관을 찾기 어렵다’는 응답 역시 2013년(8.4%)보다 2배 증가한 16.5%를 기록했다

강북힘찬병원 척추, 관절 전문의 4명을 비롯한 직원 20여명은 22일 용문농협, 23일에는 개군농협에서 총 500명의 지역 어르신 진료에 나선다. 병원을 찾아야만 받을 수 있는 엑스레이 검사나 경피신경자극치료기(TENS), 적외선치료기(JR) 등 최신 물리치료 장비를 동원해 만족도 높은 체계적인 치료를 제공한다.

진료를 받은 박정순씨(남·70세)는 “통증으로 밤마다 잠도 잘 못 잤는데 이번에 물리치료를 받아 한 동안 일도 수월하게 하고, 잠도 편안하게 잘 수 있을 것 같아 의사 선생님께 고마울 따름”이라고 전했다.

강북힘찬병원 백경일 병원장(신경외과 전문의)은 “농촌에 거주하는 노년층은 농사일 특성상 관절 및 척추에 통증을 자주 느끼나 자녀들에게 알리지 못하고 있다가 이동진료소를 찾아 털어 놓는 경우가 많다”며 “본원의 ‘찾아가는 진료’를 반가워하시는 모습에서 큰 보람을 느끼는데 앞으로도 진정성 있는 의료활동을 실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강북힘찬병원은 용문농협, 개군농협과 각각 상호 발전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여 양평 지역민들의 건강 향상을 위한 지속적인 의료 지원 등 상호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