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뉴트리365 김상대 대표가 아시아경제TV 클로즈업 기업현장에서 갱년기, 폐경기 여성건강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페미큐'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뉴트리365]
[스포츠한국 오현수 기자] 건강기능식품전문기업 (주)뉴트리365(NUTRI365)는 갱년기, 폐경기 여성건강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페미큐가 지난 16일 아시아경제TV, ‘클로즈업 기업현장’에 방영되었다고 밝혔다.

세계 속의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큰 역할을 하는 국내 중소기업들을 찾아 중소산업 분야의 정확한 정보를 시청자들에게 알려주고, 경쟁력 있는 비즈니스 경영과 기술을 비롯 다양하고 유익한 기업 정보를 제공하는 아시아경제TV의 '클로즈업 기업현장' 프로그램에 갱년기 여성건강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페미큐' 제품을 소개했다.

김상대 대표는 “갱년기에 대해 나이가 들면 누구나 겪는 현상으로 받아들이는 여성들이 많았지만, 이제는 적극적으로 폐경과 갱년기를 관리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갱년기가 오면 여성호르몬에 문제가 생기면서 따라오는 질환들이 많다며. 갱년기 여성들이 놓치지말아야 할 부분이 바로 혈액.혈관관리, 뼈건강, 골다공증관리를 빼놓을 수 없다면서 이러한 중년 여성들의 갱년기 현상들은 모두 에스트로겐 여성호르몬 부족으로 발생되는 게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했다.

이날 방송에 소개된 페미큐는 국내최초 3가지 복합기능성 인정받은 석류추출물, 은행잎추출물, 비타민D혼합의 갱년기 여성건강을 위한 복합기능성 제품이다.

페미큐의 주성분인 석류추출물은 3가지 에스트로겐 여성호르몬 에스트론(E1),에스트라디올(E2),에스트리올(E3)이 함유된 개별인정형 제품으로. 여성호르몬의 감소로 인한 갱년기, 폐경기 여성에 효과적이며, 여기에 은행잎추출물과 비타민D의 독자적인 배합으로 혈관·혈액건강과 기억력개선, 뼈건강, 골다공증발생위험감소를 돕는다고 했다.

페미큐 주성분중의 하나인 석류추출물은 8주간의 인체적용시험은 만45세이상 60세 미만의 국내갱년기 여성 51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대상자는 3개월이상 생리불순 혹은 폐경 후 1년이상 무월경 여성. 갱년기 현상을 가진 피험자, 안면홍조의 점수가 10점 이상인 여성으로 진행결과 안면홍조 점수 및 빈도가 개선되었으며, 발한정도 개선 확인 뿐만 아니라 갱년기 평가지수(MRS 11가지)가 대조군 대비 개선되었으며, 갱년기 삶의 질 평가지수(MENQOL 29가지)도 대조군에 비해 개선됐음을 확인했다.

끝으로 김상대 대표는 “갱년기, 폐경은 여자의 끝이 아니라, 어떻게 대처하느냐에 따라 제2의 새로운 인생의 시작이라면서 중년 여성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끊임없는 고품질의 제품연구와 개발에 힘쓰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