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태제과가 허니버터칩의 열광적인 인기로 인해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다. 사진=해태 제과
해태제과가 허니버터칩의 열광적인 인기로 인해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다.

허니버터칩은 해태제과가 지난 8월 출시한 신제품으로, 아카시아 벌꿀과 프랑스산 고메버터가 만나 달콤하면서도 짭쪼름한 맛이 일품인 감자칩이다.

해당 제품은 SNS 등을 통해 빠르게 입소문을 탔으며 출시 두 달만에 포카칩, 포테토칩 등을 제치고 편의점(GS25·CU·세븐일레븐) 전체 스낵류 매출 1위를 차지했다.

한 온라인 중고거래 사이트에서는 허니버터칩이 원가 1,500원에 20배 달하는 3만 원대에 거래돼 논란이 되기도 했다.

한 누리꾼은 자신의 SNS에 "허니버터칩을 사려고 편의점을 갔는데 아무리 찾아봐도 없어서 두리번거렸더니 점원이 다가와 '몇 봉지 필요하세요?'라고 조용히 묻더라"며 구매 후기를 전했다. 그가 '한봉지가 필요하다'고 하자 편의점 직원은 그를 창고로 데려간 뒤 슬쩍 허니버터칩을 건넸다고.

누리꾼은 "사재기 때문에 숨겨서 팔고 계신다는데 마약 거래인 줄 알았다"고 말해 보는 이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또다른 누리꾼들은 "허니버터칩, 자꾸 언급하니까 먹고싶어 진다", "허니버터칩은 어딜가면 살 수 있지", "동네 슈퍼에 쌓여있길래 거들떠도 안 봤는데 이렇게 맛있을 줄 알았다면 미리 쟁여놓을 걸 그랬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