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 알칼리 온천수로 365일 온천과 수영이 동시 가능한 독일식 온천테마파크

서울에서 자동차로 1시간 30분 거리.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AK테르메덴’은 국내 최초 독일식 온천 테마파크다. ‘테르메덴’은 독일어 테르메(Therme, 온천)와 에덴(Eden, 낙원)의 합성어로 온천의 지상낙원을 의미한다.이곳에 들어서면 30만m²(9만평)의 울창한 삼림욕장과 아시아 최대 규모의 바데풀장이 눈길을 끈다. 바데풀(Bade Pool)은 로마시대부터 건강과 휴양을 위한 고급 사교장으로 각광 받아 온 독일식 온천풀이다. 가만히 탕 속에 들어갔다 나오는 일본식 온천과는 달리, 온천수에서 수영을 같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AK테르메덴의 실내 원형 바데풀은 유수풀, 유아풀, 테마 이벤트탕이 갖춰져 있으며, 계절과 날씨에 상관없이 인공 자외선으로 선텐을 즐길 수 있는 공간과 사우나 시설이 준비되어 있다. 야외 온천풀에서는 365일 온천과 수영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실내 바데풀과 바로 연결되어 물 밖으로 나올 필요 없이 이동할 수 있는 편리한 동선과 다양한 온천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었다. 2가지 테마의 슬라이드는 어른과 아이 모두에게 인기를 끌고 있으며, 연인들을 위한 동굴탕, 무지개를 볼 수 있는 분수 물줄기는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한다.이 밖에 열탕, 온탕, 침탕, 건o습식 사우나, 계절 이벤트탕을 즐길 수 있는 온천사우나와 웰빙 테라피숍 ‘이리나(IRINA)’ 등 심신의 피로를 풀어 줄 수 있는 공간도 제공한다.

◆중부o수도권 최고의 온천수AK테르메덴의 자랑은 무엇보다 800~1200m 지하 암반을 뚫고 솟아나는 40°C의 천연 알칼리성 100% 온천수다. 알칼리 온천수는 자극성이 강한 유황천이나 산성천과 달리, 여러가지 효능 성분(중탄산, 나트륨, 규산, 황산, 칼슘, 불소 등)이 골고루 혼합되어 병후 회복과 건강증진, 피로회복, 스트레스 해소 등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 특히, 바데풀의 수(水)치료는 체온과 비슷한 온도인 35~36°C의 온천수로 신체 각 부분을 자극시켜 맥박 호흡 및 혈압 등의 생리적 기능을 편안하게 해주고 노폐물 배출, 체온조절 작용, 요통과 신경통 해소 등에 효과가 크다. 실제 AK테르메덴은 한국관광공사와 한국여행작가협회, 관광기자협회가 공동으로 인증한 ‘중부o수도권 최고 온천’으로 선정된 바 있다.

◆3대 가족 모두가 즐거운 온천AK테르메덴은 3대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온천을 지향한다. 건강을 위해 온천을 찾는 조부모를 비롯해 신나는 물놀이를 원하는 아이들, 피부미용과 피로회복을 원하는 엄마, 아빠까지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온천이다. 아이들에게는 7m 높이에서 50m의 길이를 빠른 속도로 내려오는 ‘드래곤슬라이드’와 울퉁불퉁한 바위를 미끄러져 내려오는 듯한 느낌의 ‘마운틴슬라이드’가 최고인기다. 피부미용을 생각하는 엄마에게는 계절에 따라 몸에 좋은 쌀, 우유, 꿀, 유자 등 천연 입욕제를 첨가한 이벤트탕을 제공하고, 아빠에게는 강력한 물줄기를 쏘아대는 넥샤워와 플로팅, 제트벤치, 릴렉스라이닝, 하이드로포켓 등 10여종의 바데시설이 뭉친 온몸의 근육을 풀어준다.본관 3층 옥상 하늘정원에는 선텐베드, 파라솔, 조깅트랙, 퍼팅그린을 즐길 수 있고, 인디언텐트에서는 온가족이 물놀이를 즐기며 식사도 해결할 수 있는 바비큐장을 제공한다. 삼림욕장 내 단풍나무 숲 속에는 전통한옥과 캐러밴 캠핑 시설도 준비되어 있다.AK테르메덴은 3대 가족 방문시 가족관계증명서를 지참하면 바데풀수영장 50% 할인하는 이벤트를 진행중이며, 생일자 동반 3인, 대학생도 신분증과 학생증 지참시 50~40% 할인해준다. 또, 전통한옥, 캐러밴, 인디언텐트 예약시 4인 무료 스파권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