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구입 가능한 '에이티 폭스' 비롯 패션·전시·공연 등과 접목

뷰티 티 카페 '에이티폭스'
카페의 경계가 허물어지고 있다. 단순히 커피를 마시며 이야기를 나누는 본래의 기능 외에 예술작품 전시, 각종 공연 등을 진행하는 곳들이 속속 생겨나고 있다. 이른바 크로스오버 카페다. 최근에는 여성들을 겨냥해 쇼핑 아이템을 판매하는 곳까지 등장했다.

에이티폭스는 화장품과 카페를 접목한 '뷰티 티 카페'다. 화장품을 구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제품 테스트를 위한 파우더 룸까지 별도로 갖추고 있다. 특히 이 파우더 룸에서는 에이티폭스가 선보인 국내 최고급 티를 원료로 한 화장품을 직접 체험해보고 원하는 콘셉트의 메이크업도 해볼 수 있다.

자신의 피부 타입과 맞는 화장품을 테스트 및 구매할 수 있도록 생소한 차 성분에 대한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한다. 메뉴도 이색적이다. 커피 대신 화장품에 함유된 것과 동일한 성분의 차가 주 메뉴로 갖췄다. 티 칵테일과 티 라떼, 예쁜 티포트에 담겨 나오는 오리지널 티 등이 인기다. 서울 홍대에 문을 연 후 반응이 좋아 최근 수서에 2호점이 생겼다.

강남 신사동 가로수길에 있는 어라운드 더 코너는 패션 편집숍과 카페가 결합한 형태다. 패션의류 및 잡화를 판매하는 매장, 베이커리, 카페가 한 곳에 모여 있다. 1층에 위치한 카페에서는 국내 최고의 로스터가 만든 커피를 판매하고 있다.

베이커리는 천연 효모, 천연 버터를 사용하며 인공첨가물을 사용하지 않는 빵을 내는 것으로 잘 알려졌다. 2층은 국내 패션 매장에서 찾기 어려운 해외 직수입 패션 브랜드 제품들이 준비되어 있고, 지하 1층은 국내 신진 디자이너 제품이 전시돼 있다.

이태원의 가미는 패션에 관심 있는 블로거들에게는 이미 잘 알려졌다. 액세서리와 카페가 결합된 곳이다. 가방, 팔찌, 선글라스 등 독특한 디자인의 패션 소품들이 다양하게 구비돼 있다. 내부의 미니 카페에선 이태리 캡슐커피를 판매하는데 가격도 5,000원 이하로 합리적이다.

이 외에 슈가비는 슈즈숍과 카페가 합쳐진 곳으로 이곳에서 슈즈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원하는 커피를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