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 기술력으로 완성한 신개념 워킹화 겸 등산화
아웃도어나 도심에서 폭넓게 착용 가능…가벼움, 편안함, 안전성 고루 갖춰

휠라코리아(대표 윤윤수)의 아웃도어 브랜드 ‘휠라 아웃도어(FILA OUTDOOR, www.filaoutdoor.co.kr)’가 등산화에 베어풋을 접목해 아웃도어나 도심 속에서 등산화 겸 워킹화로 착용 가능한 트레일 워킹화 ‘베어프리 미드(BAREFREE MID)’를 출시했다.

‘베어프리 미드’는 인체의 발바닥과 가장 근접한 굴곡을 가진 입체 라스트 설계를 통해 등산이나 트레킹 시 마치 맨발로 걷는 듯한 최상의 착화감을 제공한다.

휠라 아웃도어 자체 기술력을 통해 완성한 인체 공학적 시스템으로 설계돼 착용감뿐 아니라 안전성까지 고루 갖췄다. 3중 구조의 각기 다른 경도로 제작된 중창이 결합돼 보행 시 발의 추진력에 의한 압력을 효과적으로 분산, 흡수해줘 험준한 산을 오를 시에도 발에 무리가 가지 않는다.

또 뒤꿈치와 중족 부위에 가해지는 충격을 효과적으로 흡수해주고, 아치 부분을 받쳐줌으로써 장시간의 트레킹 시에도 통증 없이 편안한 보행 활동을 도와준다.

‘베어프리 미드’는 내·외부적으로 과학적인 시스템을 적용해 착용감과 활동성을 극대화했다. 신 끈 조임 시 입체적으로 설계된 내측 패턴이 발의 측면을 자연스럽게 감싸주는 내추럴 핏(NATURAL FIT SYSTEM) 시스템을 통해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동시에, 토-프리(TOE-FREE) 시스템을 적용하여 엄지 발가락과 나머지 발가락을 분리시켜 활동성을 배가시켜 준다. 옐로, 그린, 핑크 등 세 가지 컬러로 출시됐으며, 가격은 17만9000원.

한편 휠라 아웃도어는 ‘베어프리 미드’를 포함한2013년 봄·여름 등산화 신제품 구매 고객에게 사은품으로 스킨슈즈를 선착순 증정한다. 스킨슈즈는 등산 시 발이 붓는 것을 방지해 주는 아웃도어용 실내화로 맨발 느낌이 날 정도로 가벼우면서도 탁월한 밀착감을 자랑한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