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를 맞아 신청 즉시 개통이 가능하고 업로드만 하면 웹, 스마트폰 등으로 바로 재생 가능한 무료 동영상 호스팅이 등장해 눈길을 끈다.

서버호스팅을 주력으로 해오던 ㈜코리아서버호스팅에서 서비스 다각화를 위해 야심차게 선보인 ‘리얼HD동영상’이 바로 그 주인공.

코리아서버호스팅에 따르면 기존의 동영상 호스팅이라고 하면 일일 트래픽사용량이 주어지고 그 사용량이 차면 서비스가 끊기는 방식이었다. 하지만 ‘리얼HD동영상’은 네트워크 대역 10M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그 대역범위 내에서는 트래픽을 무제한 허용하는 획기적인 방식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Full HD 화질까지 지원하는 자동 멀티 인코더를 기본으로 지원한다.

따라서 동영상 파일을 업로드만 하면 웹은 물론 스마트폰, 태블릿 기기에서까지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다. 또한 자동으로 인코딩이 되며 사용자의 선호에 따라 인코딩 수정 및 재인코딩까지도 가능하다.

유승상 코리아서버호스팅 개발팀장은 “이미 자체 베타테스트를 거쳐 서비스 준비는 끝난 상태”라며 “이제 평가는 사용자에게 달려있다”고 언급했다.

리얼HD동영상은 일시적인 이벤트 방편의 무료서비스가 아닌 아예 무료 상품을 구성해 서비스한다. 동영상호스팅 서비스 홈페이지(www.ksvod.kr)에서 무료로 3개월 단위로 신청해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코리아서버호스팅은 지난 2012년 서울경제로부터 품질혁신우수기업으로도 선정된 바 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