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유아나 초등학생을 두고 있는 학부모들의 걱정은 ‘내 아이를 어떻게 키울 것인가?’ 라는 자문으로 대변될 것이다.

그 만큼 정보의 홍수 속에서 내 아이에게 어떤 알찬 정보를 선보일 것인가와 무한 경쟁사회에서 훌륭한 사람으로 어떻게 키울 것 인가가 가장 큰 관심사가 된 지 오래다.

특히 내 아이의 창의성과 리더십에 더하여 학습능력까지 학부모들의 관심이 고조되는 요즘과 때를 같이해 한국 헤르만헤세의 지점인 한국 톨스토이에서 ‘불가능은 없다 리더십동화’를 출시해 학부모들 사이에서 화제다.

학부모입장에서 내 아이의 연령대와 상황에 맞는 맞춤 필독서를 선정하기란 쉽지 않다. 30여 년 전, 부모가 살아왔던 시절은 어떠했나? 고작해야 이솝 우화나 고전동화, 난해한 영웅들의 삶이 담긴 위인전들이 전부였던 시절이 있었다.

하지만 근래 창작동화, 수학동화, 생활동화, 인성동화, 고전동화, 위인동화까지 장르와 내용이 다양한 많은 동화책들이 쏟아지고 있다.

‘불가능은없다 리더십동화’ 는 창작동화, 인성동화, 생활동화, 위인동화 등의 장점을 취합해 만들어진 지금까지 접해보지 못했던 도서로 각개의 특징도서의 독서 효과를 체험할 수 있는 기능성 동화이다.

한 세트 60권으로 구성된 동화를 읽어가다 보면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리더십을 이해할 수 있도록 재미있고, 감동적인 창작동화의 형태를 띄고 있으며, 리더가 되기 위한 필수 덕목을 가르쳐주는 인성동화의 모습을 갖추고 있다.

또한 아이의 눈높이에 맞는 일상에서 일어나는 소재를 다루는 생활동화이기 때문에 아이의 생활에 변화를 줄 수 있는 요소요소들을 포함하고 있다.

주목할 만 한 점은 어린이들이 닮고 싶어 하는 롤 모델(role model)로 선정된 100인의 리더십 성공스토리가 창작동화 형식으로 구성돼 있기 때문에 위인들의 삶을 간접 체득하고 인성과 학습의욕을 배가시킬 수 있는 동기부여를 해주기에 충분한 점이다.

책의 본문과 정보페이지에는 초등학교 시험에 주로 출제되는 교과서의 주요구절과 교과서에 수록된 위인들의 명언들이 책 속에 포함돼 있어 자기주도학습에 활용할 수 있고, 소장가치가 있는 전집도서다.

리더십교육에 낯선 부모님을 위한 코너 ‘우리아이 리더십 개발전략’도 마련돼 있는데, 국내 최고의 아동심리 전문가가 실제 리더십 교육방안을 제시하며, 이 시대에 사회를 포함한 크고 작은 그룹 속에서 앞장서서 그룹을 이끌어 나가는 리더가 될 수 있도록 그 지침을 알려주고 있다. 리더십이라는 주제에 맞도록 감동적이고 재미있는 동화로 구성된 어린이 자기 계발서, 그런 리더가 되기 위해서는 어렸을 때부터 리더십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는 도서다.

그룹의 리더가 크게 성공하게 되는 것은 자명한 사실임을 알고 있는 학부모 입장에서도 설득력이 있는 내용들이 다수 포함돼 있다.

한국 헤르만헤세 관계자는 “타사에도 리더십 동화가 있긴 하지만, 귀감이 될 만한 인물스토리가 전혀 없다는 점이 출시된 ‘불가능은 없다 리더십동화’ 와 차별성이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시각적인 매체에 익숙해진 아이들의 흥미에 부흥하는 만화형식의 내용 정리는 요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논술에도 도움이 되는 알찬 구성으로 선보이고 있는 것”이라며 “6~7세 유아기부터 초등, 중등에 이르기까지 창작동화 형식의 위인동화로 인성과 생활태도에도 영향을 줄 수 있는 추천도서로 손색이 없는 전집도서”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