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맛남의 광장'
'맛남의 광장' 백종원이 물김 냉국에 이어 물김 크림 파스타를 선보였다.

4일 방송된 SBS '맛남의 광장'에서는 해남 물김을 재료로 물김 냉국과 크림파스타를 만드는 백종원의 모습이 그려졌다.

백종원은 지난해 태풍 피해를 입은 김 어가를 돕기 위해 물김으로 다양한 요리를 선보였다.

그는 농벤져스 멤버들을 위해 물김 냉국을 만들면서 진한 간장에 간마늘, 설탕, 식초, 다진 생강, 고춧가루, 물 등을 넣고 청양고추, 쪽파 토핑을 얹었다.

이어 물김을 넣고 배를 얇게 썰어 추가해 물김 냉국을 완성했다.

얼음을 더해 더 시원한 물김 냉국에 농벤져스 멤버들은 "밥 말아 먹어도 될 것 같다" "식욕 없을 때 찬밥 말아 먹으면 뚝딱하겠다" "소면 넣어 먹으면 좋겠다" 등 호평을 내놨다.

백종원은 다음 메뉴에 대해 "매운 맛을 가시게 해줄 메뉴인데 상상을 초월하는 메뉴"라고 설명했다.

백종원이 말한 색다른 메뉴는 물김 크림 파스타였다. 그는 올리브유에 다진 마늘, 양파, 물김 등을 넣어 볶다가 우유를 붓고 소금으로 간했다.

파스타 면을 넣어 더 볶아 물김 크림 파스타를 완성한 백종원은 젓가락으로 면을 돌돌 말아 그릇에 담아 모두의 눈길을 끌었다.

농벤져스 멤버들은 물김 크림 파스타 맛을 칭찬하며 끊임없이 리필해 먹었다. 김희철은 "김이 진짜 맛있다. 느끼함도 잡아주고 면보다 김이 더 좋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