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유퀴즈' 김재연 정육각 대표가 돼지고기가 좋아 전액 장학금을 받으며 미국 유학을 갈 기회를 포기했다고 밝혔다.

28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는 온라인 정육점 정육각을 운영하는 김재연 대표가 출연해 정육각을 창업한 계기를 설명했다.

김재연 대표는 "중학교를 조기졸업하고 고등학교에 갔다"며 "한국과학영재학교를 나왔는데 시험을 붙으면 중학교를 졸업시켜준다"고 밝혔다.

카이스트 출신인 김재연 대표는 미국 유학을 앞두고 '미국에서는 돼지고기가 비싸다'는 말에 전국을 여행하면서 돼지고기를 먹었다고 전했다.

제주도에서 2주간 돼지고기만 먹었다는 그는 "식당마다 콘셉트가 다르다. 요리하는 방식이나 곁들여 먹는 게 다르다. 맛있는 식당은 두 번 가고 세 번 갔다"고 밝혔다.

김재연 대표는 12월에 카이스트 학기를 마치고 8월에 미국 국무성 장학금을 받으며 유학을 가려 했지만 급하게 온라인 정육점을 창업하면서 유학 기회를 포기했다고 전했다.

학비 전액은 물론 생활비와 가족들 용돈까지 지원하는 기회를 모두 포기했다는 김재연 대표의 말에 유재석은 깜짝 놀라 "돼지고기 때문에 포기했냐"고 되물었다.

이에 김재연 대표는 "제가 사실 찾고 싶던 기억이 있다. 어렸을 때 경남 하동에서 몇 개월 자랐다. 그때 외삼촌이 결혼한다든가 좋은 날에는 지리산 흑돼지를 잡아서 썰어서 바로 구워 먹었던 기억이 있는데 행복했다"고 털어놨다.

어렸을 때 맛본 돼지고기 맛을 찾아 도축장을 찾았다는 김재연 대표는 도매업자에게 갓 도축한 돼지고기를 구매해 먹었더니 정말 맛있었다며 "팔면 잘 팔릴 것 같았다. 2월 말부터 3개월만 판매를 해보려고 망한 상권에 가서 3개월치 월세를 미리 주고 보증금 없이 판매해보려 했는데 2주 뒤부터 하루종일 고기를 썰어도 주문량을 못 채울 정도로 주문이 너무 많이 들어왔다"고 밝혔다.

결국 김재연 대표는 건물 임대를 3개월 더 연장했고 어느새 유학 장학금은 잊어버렸다. 그는 장학재단에서 온 연락을 받고 유학 기회를 포기하기로 최종 결정했다.

장학금을 포기하고 가족에게 처음으로 등짝을 맞았다는 김재연 대표는 "제조도 하고 그걸 직접 저희가 판매한다. 정육각을 운영한 지는 4년 정도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