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골목식당' 닭떡볶이 식당에서 백종원이 의문을 품었던 김가루와 참기름의 비밀이 밝혀졌다.

21일 방송된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는 서울 동작구 상도동 골목 2주차 이야기가 전파를 탔다.

닭떡볶이 식당 사장님은 지난 방송에서 아들이 한 식당에서 맛보고 온 음식에 대한 설명을 듣고 닭떡볶이를 만들게 됐다고 밝혔다.

첫 방송 이후 아들이 추천한 식당을 직접 찾아가 닭떡볶이를 먹어봤다는 사장님은 "맛은 완전히 다르다"며 "달달한 아이들이 먹는 떡볶이인데 거기는 걸쭉하고 강한 떡볶이였다. 생강향이 확 올라오고 양념이 너무 많이 진했다"고 설명했다.

아들이 추천한 식당은 사용하는 닭고기도 달랐다. 상도동 닭떡볶이 식당은 뼈 있는 닭을 썼고, 아들 추천 식당은 뼈 없는 정육닭을 사용했다.

또 사장님이 닭떡볶이를 끓일 때 넣었던 김가루와 참기름은 알고보니 떡과 닭고기를 건져 먹은 뒤 마지막에 밥을 볶아 먹을 때 넣는 것이었다.

사장님의 이야기를 들은 백종원은 "꿈보다 해몽이라고 해몽 때문에 이상한 메뉴가 탄생했다"며 "웃긴다"고 말했다.

결국 닭떡볶이 사장님은 떡볶이에 주안점을 둔 닭떡볶이를 만들기로 했다. 사장님은 "닭볶음탕에 떡은 많이 들어가잖나. 기왕 시작한 거 어렵더라도 떡볶이가 메인이 되면 좋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