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슈퍼엠이 해외에서의 남다른 인기에 대해 겸손함을 내비쳤다.

25일 오전 슈퍼엠(태민, 백현, 카이, 태용, 마크, 루카스, 텐)의 첫 번째 정규앨범 'Super One'(슈퍼 원)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가 온라인으로 생중계됐다.

슈퍼엠은 뛰어난 재능의 아티스트들이 모여 이른바 '슈퍼(Super)' 시너지를 선사한다는 포부를 기반으로 'K팝 어벤져스'라는 수식어를 얻은 상황.

특히 이들은 지난해 10월 발표한 첫 미니앨범 'SuperM'으로 미국 빌보드의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1위를 차지했다. 데뷔 앨범으로 해당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한 것은 아시아 가수 최초.

이에 대해 멤버들은 "이수만 선생님의 훌륭한 프로듀싱이 있어 가능한 일"이라며 "멤버들이 각기 다른 활동의 경력과 노하우를 갖고 있는데 슈퍼엠으로서 또 다른 색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고 겸손해 했다.

그러면서 "연합팀이라는 획기적인 시도 안에서 케미와 시너지를 기대해 달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타이틀곡 'One (Monster & Infinity)'(원)은 수록곡 'Monster'(몬스터)와 'Infinity'(인피니티)를 합쳐서 만든 하이브리드 리믹스 곡으로, 서사적인 곡 구성과 트랜지션이 주는 카타르시스와 더불어 앞에 닥친 고난들을 두려움 없이 이겨내고 더 높은 곳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의지를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앨범은 이날 오후 1시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한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