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2 '2TV 생생정보'
'생생정보'에 '치즈에 빠진 누룽지 통닭'이란 이색메뉴가 등장했다.

13일 방송된 KBS2 '2TV 생생정보'에서는 인천 서구에 위치한 SNS 화제 맛집을 찾아 '치즈에 빠진 누룽지 통닭' 메뉴를 소개했다.

'치즈에 빠진 누룽지 통닭'은 이름 그대로 누룽지 통닭 한 마리가 치즈가 가득 담긴 그릇에 빠져 있어 비주얼부터 눈길을 끌었다.

이곳 사장님은 "13년 전에 산속 길가에서 장사를 했는데 손님이 없었다"며 "뭔가 획기적인 아이디어가 필요하다고 생각했는데 여자 손님들이 치즈를 좋아한다고 해서 착안했다"고 밝혔다.

'치즈에 빠진 누룽지 통닭'은 생닭에 밑간 작업을 할 때 볶은 호밀 가루를 썼다. 잡내를 제거하고 구수한 맛을 더하기 위한 이곳만의 비법이었다.

양념에 생닭을 넣어 간이 배이도록 한 뒤 24시간 냉장 숙성을 거쳐 잡내를 제거한 뒤에는 찹쌀밥을 뱃속에 넣고 꼬챙이에 꾀었다. 통닭은 센 불에서 40분, 중불에서 20분, 약불에서 10분을 구워 손님상에 냈다.

잘 구워진 통닭은 찹쌀밥이 누룽지가 되도록 불판에 올린 뒤 그 위에 치즈를 가득 뿌렸다. 열기에 치즈가 녹으면 '치즈에 빠진 누룽지 통닭'이 완성된다.

한편 이날 '생생정보'에 나온 '치즈에 빠진 누룽지 통닭' 맛집은 인천 서구 청라커낼로260번길 11에 위치한 '구로도통닭'이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