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맛남의 광장'
'맛남의 광장' 백종원이 개발한 장어조림 밀키트가 이마트에서 판매된다.

6일 방송된 SBS '맛남의 광장'에서는 통영 붕장어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장어조림 밀키트를 개발하는 백종원의 모습이 그려졌다.

백종원은 신메뉴 연구에 나서면서 붕장어로 장어 무 조림을 만들기로 했다.

그는 장어 무 조림을 만들면서 큰 가시를 제거한 통영 붕장어와 다진 마늘, 청양고추, 설탕, 간장, 고춧가루, 후추, 대파, 고추장, 참기름 등의 재료를 준비했다.

백종원은 먼저 무를 얇고 넓게 썰은 뒤 냄비 바닥에 넓게 깔아줬다. 그 위에 한입 크기로 썬 붕장어를 올린 뒤 대파와 청양고추를 썰어 넣었다.

이어 고춧가루에 설탕과 물엿을 약간 추가하고 간장, 간마늘, 후추, 고추장 등을 넣은 뒤 참기름을 둘러 15분간 졸이면 장어 무 조림이 완성된다.

흰 밥에 장어 무 조림을 얹어 맛본 멤버들은 "이런 맛이 날 줄 몰랐다" "이거 살이 굉장히 부드럽잖나. 잔가시도 씹히고. 갈치 먹는 것 같다" 등의 평가를 내놨다.

백종원은 장어 무 조림을 먹으면서 "내 생각은 재고로 쌓여 있는 붕장어를 소비시키려면 장어조림이나 덮밥을 해서 드셔야 되는데 더 대중적인 건 장어 무 조림이다"라며 양념과 채소를 세트로 묶어 간단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밀키트를 개발할 생각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마트 관계자들과 만나 장어조림 밀키트를 제안하고 "이게 만약에 반응이 좋으면 간장소스도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이어진 장면에서는 이마트 수산코너에 진열된 장어조림 밀키트와 함께 마트에서 구입할 수 있다는 안내 자막이 나왔다.

한편 백종원이 개발한 장어조림 밀키트는 이마트에서 행사가격 1만3930원에 판매 중이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