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사진제공=빅히트 엔터테인먼트
방탄소년단의 제이홉, 뷔, 슈가, 정국 등이 7년 동안의 활동 기간 동안 가장 고통스러웠던 순간과 기뻤던 순간에 대해 공개했다.

방탄소년단은 24일 오후 2시 유튜브 생중계로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맵 오브 더 솔:7)' 글로벌 기자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기자간담회는 애초 취재진을 초청해 진행될 계획이었으나 전국적으로 확산되는 코로나19 때문에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됐다.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국내 취재진들의 사전 이메일 질문 중 '방탄소년단의 7년 생활 중 가장 빛났다고 생각하는 순간과 고통스러웠다고 생각하는 순간이 언제인가'를 묻는 질문에 다양한 답변을 내놨다.

정국은 "저는 데뷔 전 연습생이 되기도 전에 방탄소년단이라는 팀을 인터넷에서 보고 그 때도 멋있다고 생각했다. 그 때 멤버들은 방탄소년단이라는 이름을 부끄러워하기도 했지만 저는 그 때도 그 이름이 멋있었다"고 답했다.

이어 슈가는 "가장 빛나는 순간은 지금인 것 같다. 어제도 아니고 1년 전도 아니고 저희는 계단식 성장이라서 그렇다. 가장 빛나는 건 현재다"라고 답했다.

슈가
이저 제이홉은 "가장 고통스러운 순간은 7명이 함께 생활하면서 우리가 많은 이야기를 하고 다투기도 하고 또 해결하기도 한다. 그런 과정들이 좋기도 하지만 고통스럽기도 했다. 잘 맞는 일곱이지만 그런 일에서의 순간들, 너무 고통의 순간이 있었다. 7명이 함께 할 때가 가장 좋고 의견 맞을 때가 가장 좋고. 같이 무대할 때가 행복한 순간이다. 그런게 없다면 고통스러운 순간이기도 하다"라고 말했다.

이어 슈가는 "저는 시차 적응이 가장 고통스럽다. 적응을 잘 못한다"고 답했다.

이어 정국은 "역시 아미와 함께 있을 때가 가장 빛이 나지 않나 싶다"고 말했다.

뷔는 "7년 동안 많은 나라에 가서 투어 할 때 아미들과 그 넓은 공연장에 우리가 주인공일 때 가장 행복하고 황홀했다"며 "힘들었을 때는, 지금은 이겨내서 하는 말인데 투어 다닐 때 비행기와 호텔, 공연장 등 이렇게 세 곳만 돌아다닌다. 축제 같은 공연을 하고 우리가 주인공인 공연을 하고 나서 차에 타는 순간 공허함이 컸다. 하지만 지금은 이겨냈다"고 말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지난 21일 정규 4집 앨범 'MAP OF THE SOUL : 7'을 전세계에서 동시에 공개했다. 해당 앨범은 판매 3일 만인 24일 오전 판매량 300만 장을 돌파하며 대기록을 세우고 있다. 이 앨범은 발매 1시간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장을 돌파했고, 하루 만에 265만 장의 판매를 기록한바 있다.

제이홉
‘MAP OF THE SOUL : 7’의 타이틀곡 ‘ON’은 방탄소년단의 파워풀한 에너지와 진정성을 담은 곡이다. 대규모 세션과 함께 녹음한 UCLA 마칭 밴드의 사운드가 돋보이는 노래이다. 주어진 길을 운명으로 받아들이고 계속해서 전진하겠다는 방탄소년단의 다짐이 담겨 있다.

정국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