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ON' 공개 / 사진=방탄소년단 공식 인스타그램
그룹 방탄소년단의 'ON(온)'이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방탄소년단은 21일 오후 6시, 네 번째 정규 앨범 'MAP OF THE SOUL : 7'을 전 세계 동시 발매했다.

'MAP OF THE SOUL : 7'은 일곱 멤버이자 한 팀으로 모인 방탄소년단의 데뷔 7년을 돌아보는 앨범이다. 세상에 '보여주고 싶은 나'와 그동안 숨겨왔던 내면의 그림자, '외면하고 싶은 나'를 모두 받아들이고 '온전한 나'를 찾은 방탄소년단의 솔직한 이야기를 전한다.

타이틀곡 'ON'은 방탄소년단만의 파워풀한 에너지와 진정성을 가득 실은 힙합 곡으로, 데뷔 후 7년이라는 시간을 보내며 아티스트로서 소명의식과 마음가짐을 담은 노래다.

특히 '날 닮은 그림자 / 흔들리는 건 이놈인가 / 아니면 내 작은 발끝인가 / 미치지 않으려면 미쳐야 해 / 나를 다 던져 이 두 쪽 세상에 / 제 발로 들어온 아름다운 감옥 / 넘어져도 다시 일어나 / 언제나 우린 그랬으니 / 설령 내 무릎이 땅에 닿을지언정 / 파묻히지 않는 이상 / 그저 그런 해프닝쯤 될 거란 걸' 등 감각적인 가사가 눈에 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이날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과 함께 ‘ON’의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Kinetic Manifesto Film : Come Prima performed by BTS for Lead Single)을 공개한다. 이후 첫 TV 프로그램으로 미국 NBC 유명 모닝 토크쇼 ‘투데이 쇼(TODAY SHOW)’에 출연하며 뉴욕 록펠러 플라자(Rockefeller Plaza)에서 전 세계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