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윤수정 기자 pic@hankooki.com
[스포츠한국 김두연 기자] 썸머퀸 레드벨벳이 돌아왔다. 기존에 가지고 있던 상큼발랄함은 물론 다이내믹한 매력과 중독성 강한 멜로디까지 갖춰 또 다른 히트곡을 예감케 하고있다.

19일 오후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에 위치한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레드벨벳의 새 미니앨범 ''The ReVe Festival' Day 1'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짐살라빔'을 포함해 'Sunny Side Up!'(써니 사이드 업!), 'Milkshake'(밀크셰이크), '친구가 아냐 (Bing Bing)', '안녕, 여름 (Parade)', 'LP'(엘피)까지 총 6곡이 수록됐다.

이날 레드벨벳은 올해 활발한 활동에 대해 먼저 예고했다. "앨범명을 이렇게 한 것도 올해 많은 활동을 할 예정이어서, Day1이 있고 2가 있고 마지막이 있다"고 설명해 기대감을 높였다.

타이틀곡 '짐살라빔'은 리듬감 있는 드럼 연주와 캐치한 신스, 시원한 멜로디가 어우러진 렉트로 팝 장르 곡이다. 레드벨벳은 "처음에 들었을 때 '짐..뭐라고요?'라는 반응이었다. 걱정도 많았는데 노래도 신나고 입에 착착 붙더라. 중독성이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으로 앨범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사진=윤수정 기자 pic@hankooki.com
이어 "'짐살라빔'에 대해서는 소원을 이룬다는 뜻이니까 기대가 컸다. 또 예전부터 후보에 있던 곡이기도 했다. 이수만 선생님께서 '이번에는 소화할 수 있을 것 같다'고 해주셔서 믿고 준비했다"고 에피소드를 전했다.

레드벨벳은 매번 다양한 시도로 주목받는다. 이번 앨범도 마찬가지. 레드벨벳은 "부담이 안된다면 거짓말이다. 안무, 퍼포먼스, 창법도 그렇고 어떻게 다른 모습으로 다가갈 수 있을까 고민하며 열심히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또 "처음에는 큰 부담이었지만, 다양한 장르를 하면서 우리도 성장했고 뿌듯함을 느꼈다. 때문에 이번 시도도 지금와서 생각해보면 도전을 잘 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도전을 계속할 것 같다"고 바라봤다.

흥행에 대한 욕심도 숨기지 않았다. 이날 웬디는 "우리 입으로 말하기 그렇지만 '썸머퀸'이라는 별명처럼 되고 싶다. '빨간 맛', '파워 업'처럼 또 한 번 대박이 났으면 좋겠다"며 '짐살라빔'을 외쳤다.

한편, 레드벨벳은 19일 오후 6시 '짐살라빔'을 공개하며 이어 오는 20일 오후 10시 네이버 레드벨벳 V채널을 통해 '컴백 라이브-짐살라빔 나잇'을 진행한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