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너원이 19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스탠포드호텔에서 열린 두 번째 미니앨범 '0+1=1(I PROMISE YOU)' 발매 기념 컴백 기자간담회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이혜영 기자 lhy@hankooki.com
[스포츠한국 윤소영 기자] 그룹 워너원 측이 엠넷닷컴 '스타라이브' 촬영 중 빚어진 방송 사고에 공식 사과했다.

워너원의 소속사 YMC엔터테인먼트는 19일 "금일 '스타라이브' 방송 준비 과정에서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한 점 깊이 사과드린다"며 "컴백을 앞두고 워너원을 사랑해주시고 응원에 주시는 팬들께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며 현재 유포된 일부 영상에서 실제 사용되지 않는 말까지 확대 및 재생산되는 상황 또한 안타깝게 생각한다. 추후 동일한 일이 발생되지 않도록 신중을 기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오후 2시 워너원은 엠넷닷컴 '스타라이브'에 등장해 컴백 소감과 라이브 무대를 공개하는 과정에서 촬영용 마이크가 켜진 것을 확인하지 못했다. 이로 인해 워너원 멤버들 간 대화 내용이 그대로 방송됐고 해당 영상은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통해 급속도로 확산되며 팬들의 우려 섞인 걱정을 자아낸 바 있다.

한편 워너원은 19일 오후 6시 새 앨범 '0+1=1(I PROMISE YOU)'을 발표하고 컴백 활동에 돌입했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부메랑'을 비롯해 '골드' '약속해요' '위 아(WE ARE)' '보여' '너의 이름을' '약속해요' 등 총 일곱 곡이 수록됐다.

이하 워너원 소속사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YMC입니다.

금일 스타라이브 방송 준비 과정에서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한 점 깊이 사과드립니다.

컴백을 앞두고 워너원을 사랑해주시고 응원에 주시는 팬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며 현재 유포된 일부 영상에서 실제 사용되지 않는 말까지 확대 및 재생산되는 상황 또한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추후 동일한 일이 발생되지 않도록 신중을 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워너원 멤버들이 끝까지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