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혜영 기자 lhy@hankooki.com
영화 '곤지암'의 정범식 감독이 곤지암 정신병원 소유주 측이 제기한 상영금지 가처분 소송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정범식 감독은 19일 오후 서울 용산구 CGV용산에서 열린 영화 '곤지암'의 언론시사회에서 "조만간 가처분 소송에 대한 신청 결과가 나오는 것으로 알고 있다. 노이즈 마케팅은 절대 아니다. 영화를 영화로 즐겨주시길 바란다"는 입장을 밝혔다.

앞서 곤지암 정신병원의 소유주 측은 영화로 인해 이미지가 실추됐다는 주장과 함께 법원에 영화 상영금지 가처분 소송을 제기했다.

영화 '곤지암'은 공포 체험의 성지로 손꼽히는 곤지암 정신병원으로 떠난 7명의 체험단에게 벌어지는 기이한 경험을 긴장감 있게 그린 작품이다. 한국 공포 영화에 신선한 충격을 주었던 ‘기담’과 ‘무서운 이야기’ 시리즈로 독보적 연출력을 보여준 정범식 감독의 신작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정범식 감독은 이어 "영화이고 허구인데, 피해자가 생기면 안 된다고 생각한다"면서 "이게 진짜인 것처럼 들어가는 것이 영화에는 이익일 수 있지만 처음부터 아예 허구이고 특정한 인물이나 이런 것과는 상관없다고 해야 또 다른 잡음이나 어떤 피해가 없을 것 같다"며 도입 부분에서 영화 '곤지암'의 내용이 허구라는 사실을 강조한 이유를 밝혔다.

사진=이혜영 기자 lhy@hankooki.com
한편 영화 '곤지암'에는 위하준, 박지현, 오아연, 문예원, 박성훈이 주연을 맡았다. 오는 3월 28일 개봉 예정이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