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합' 언론시사회가 열렸다. 사진=이혜영 기자 lhy@hankooki.com
[스포츠한국 조은애 기자] 배우 심은경, 이승기부터 연우진, 강민혁, 최우식, 조복래까지. 충무로의 젊은피가 똘똘 뭉쳤다. 밝은 생기로 가득한 '궁합'이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21일 오후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는 영화 '궁합'(감독 홍창표)의 언론배급시사회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배우 심은경, 이승기, 연우진, 강민혁, 조복래 그리고 홍창표 감독이 참석해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궁합'은 조선 최고의 역술가 서도윤(이승기)이 혼사를 앞둔 송화옹주(심은경)와 부마 후보들 간의 궁합풀이로 조선의 팔자를 바꿀 최고의 합을 찾는 역학코미디로, '관상'을 잇는 역학 3부작 중 두 번째 시리즈다.

먼저 홍창표 감독은 "'궁합'은 기존 사극과 완전히 차별화된 작품이다. 기존 사극이 정치드라마나 남성 중심의 어두운 이야기, 권력쟁탈 소재가 중심이었다면 '궁합'은 밝고 유쾌한 분위기 속에서 캐릭터들의 관계와 성장을 다루는 따뜻한 영화"라고 소개했다.

이어 "제작 단계부터 미적인 부분에 가장 신경을 많이 썼다. 미술 뿐 아니라, 촬영, 조명, 소품, 의상, 분장 등 많이 신경 썼고 그런 부분들이 아름답게 표현됐다. 미술감독님과 오방색 등을 중심으로 고유의 한국적인 색감을 넣어보려고 했다. 먼저 송화는 송화색이라는 게 있다. 송화 캐릭터가 뻗어나가는 느낌을 주는 데 도움이 됐고, 도윤이는 신뢰감을 주는 푸른색의 느낌을 넣었고 윤시경은 보호색 같은 느낌의 녹색, 강휘는 화려한 유혹의 자색 등을 중심 컬러로 설정했다"고 연출 주안점을 둔 부분에 대해 밝혔다.

사진=이혜영 기자 lhy@hankooki.com
'궁합'의 가장 큰 관전포인트는 심은경, 이승기의 에너지 넘치는 합이다. 두 사람은 각각 사나운 팔자의 송화옹주, 조선 최고의 역술가 서도윤 역을 맡아 스토리의 큰 흐름을 책임졌다. 심은경은 "다양한 인간상, 사랑에 대한 진정한 메시지를 전달한다는 점이 좋았다. 특히 마지막에 송화옹주가 '인생에서 사랑을 빼면 무엇이 남느냐'는 말을 하는데, 그 대사 때문에 이 영화를 선택했다"며 작품에 대한 애정을 표현했다.

이승기는 "서도윤은 1차적으로 사주풀이를 맡지만, 결국 사주로서 송화옹주를 지키는 캐릭터였다. 그래서 검술에 능하거나 그런 남성성을 드러낸 모습이 캐릭터에 설득력을 부여하는 좋은 설정이었다고 생각한다. 촬영 중 다양한 경험을 한 덕분에 배우로서 발전한 기회가 됐다"고 전했다.

사진=이혜영 기자 lhy@hankooki.com
특히 이승기는 시나리오를 받기 전에 심은경이 캐스팅 됐다는 소식에 출연을 결정할 정도로 상대 배우에 대한 신뢰감을 갖고 있었다는 후문이다. 심은경은 "촬영 전에 워낙 이야기를 많이 나눠서 호흡은 최고였다"며 "이승기씨는 불같은 배우다. 같이 촬영하면서 보여주신 열정과 욕심에 많이 놀랐다. 제게 큰 자극이 됐다. 좋은 시너지를 많이 얻었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홍 감독 역시 배우들을 향한 애정을 아낌없이 표현했다. 그는 "등장인물이 많은 편이고 인간관계에 대한 이야기라 캐스팅에 공을 많이 들였다. 심은경 배우는 기획 단계부터 점찍어둔 배우였다. 이승기는 남성성 속에 유머와 여유가 있는 모습이 좋았다. 연우진은 전작에서 달달한 역할을 많이 해서 색다른 모습을 꺼내보고 싶었다. 각자 제 몫을 200% 해내준 것 같아 고맙다"고 말했다.

사진=이혜영 기자 lhy@hankooki.com
이 가운데 부마 후보로 등장하는 세 남자 캐릭터들의 매력도 만만치 않다. 자상한 얼굴 뒤 야심을 품고 있는 윤시경(연우진), 조선 최고의 미남 강휘(강민혁), 선한 눈빛을 가진 남치호(최우식)는 불꽃 튀는 매력 대결을 선보이며 흥미진진한 볼거리를 만들어냈다.

연우진은 "다양한 인간상을 담은 영화인 것 같다. 엔딩크레딧이 올라가는데 인생사 새옹지마라는 말이 생각나더라"며 "제 인생을 돌아보고 능동적인 삶을 살아야겠단 생각도 든다. 젊은 배우들이 의기투합해서 만든 영화다. 건강한 웃음이 있는 만큼 많은 분들이 좋아해주실 거라 믿는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심은경은 "'궁합'을 찍고 나서 개인적으로 사랑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보게 됐다"며 "진정한 사랑에 대한 메시지를 담은 영화다. 젊고 귀엽고 아기자기한 매력이 있다.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영화는 오는 28일 개봉.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