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어준의 뉴스공장' 홈페이지 캡처
[스포츠한국 대중문화팀] '뉴스공장' 이정렬 전 부장판사가 오민석 판사의 추선희 전 어버이연합 사무총장에 대한 구속영장 기각에 입을 열었다.

이정렬 전 부장판사는 20일 방송된 tbs교통방송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 "나도 한때 법원에 몸담았던 사람이라 가급적이면 일반적으로 판사들이 하는 것에 맞춰 말하고 다른 의도는 배제하려 했는데 오늘은 어떻게 할 수가 없다"며 "두 사람(추선희·추명호)의 구속영장 기각 사유 중 공통점이 피의자의 지위"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 전 부장판사는 "지위라는 말은 직급이 아니라 주범이냐, 손발이냐 그런 것"이라며 "(오민석 판사가) 기각했다는 건 결국 지위가 별 거 아니라는 거다. 두 사람이 손발이라고 해석된다. 추선희 총장은 배제하고 추명호 국장을 보면 국정원 국장이었다. 국장을 한 사람이 별 거 아니면 그 윗선이 별 거일거다"고 주장했다.

이어 "원장은 당시 원세훈 전 원장이었고 이명박 전 대통령 아니면 박근혜 전 대통령"이라며 "원세훈, 박근혜 전 대통령은 수감 중이다. 두 사람은 수감돼 추명호·추선희와 차단돼 있으니 두 사람이 말을 맞추긴 어려울 거다. 그런데 이명박은 수감돼 있지 않다. 수감돼야 한다, 아니다를 말하는 게 아니라 언제든 접촉 가능하고 증거인멸의 우려가 있다"고 했다.

한편 tbs교통방송 '김어준의 뉴스공장'은 매주 월~금요일 오전 7시 6분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