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카이 수호 첸 시우민이 18일 서울 광진구 그랜드 워커힐에서 열린 정규 4집 '더 워(THE WAR)' 컴백 기자회견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이규연 기자 fit@hankooki.com
[스포츠한국 윤소영 기자] 그룹 엑소가 지난 활동을 회상했다.

18일 서울 광진구 광장동 그랜드 워커힐 서울에서는 엑소 정규 4집 '더 워(THE WAR)' 발매 기념 기자회견이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엑소 수호 찬열 카이 디오 백현 세훈 시우민 첸이 참석했다.

수호는 "엑소가 작년에 3집 '이그젝트'로 활동했는데 멤버들은 어떤 활동이 인상적이었냐?"고 물었다. 첸은 "작년 콘서트 투어가 인상적이었다. 또 빼놓을 수 없는 게 유재석과 '댄싱킹' 무대를 했는데 한번 더 해보고 싶다. 그런 컬레버레이션은 여러번 해도 좋을 것 같다"고 답했다.

수호는 "엑소가 작년에 트리틀 밀리언셀러를 달성하기도 했었다"며 엑소의 성과를 뽐내기도 했다. 카이는 "한번도 하기 힘든 밀리언 셀러를 세번이나 해서 영광이었다. 세번하면 네번 하고 싶은 게 마음인데 올해 역시 '더 워' 앨범이 빨리 나와서 네번째로 밀리언 셀러를 달성하고 싶다. 그만큼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다졌다.

한편 엑소는 이날 오후 6시 새 앨범 '더 워(THE WAR)' 수록곡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코코밥(KoKoBop)'을 비롯해 '전야' '왓 유 두(What U do?)' '포에버(Forever)' '다이아몬드' '너의 손짓' '소름' '기억을 걷는 밤' '내가 미쳐' 등 아홉 곡이 수록됐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