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르미 그린 달빛' 박보검·김유정. 사진=방송 캡처
[스포츠한국 김소희 기자] '구르미 그린 달빛' 세작 박보검이 "라온아"라고 부르자 김유정은 여인이 되었다.

19일 방송된 KBS 2TV 월화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극본 김민정 임예진, 연출 김성윤 백상훈)에서 제 존재 자체가 폐를 끼칠까 봐 이영(박보검)의 진심 어린 애정 표현에도 피하고, 망설이던 홍라온(김유정)이 마침내 마음의 문을 열고 그의 앞에 완전한 여인으로 나타났다.

홍라온은 "세상에서 가장 귀한 여인으로 대할 것"이라는 영의 고백에 뭉클해 했다. 그는 "있어선 안 될 곳에서, 해서는 안 될 짓을 저질렀다"며 "더 이상 폐가 되지 않도록 방도를 찾을 것"이라며 자리를 떠났다.

그러면서 굳이 험한 일을 도맡아가며 동궁전 밖으로 내돌았지만, 영은 “내관이 아닌 네 모습 그대로, 한걸음 다가와주길 바라는 것을 모르는 것이냐”며 진심을 전했다.

그럼에도 라온은 "저와 함께하시면 한시도 편할 날이 없으실 것”이라며 영을 걱정했다. 영이 "너와 함께 있지 않은 나는 편할 것 같으냐"라고 물었지만, 라온은 애써 담담히 “출궁시켜 주신다면, 그 은혜 잊지 않고 잘 살겠습니다”고 답했다.

출궁까지 언급하며 제 곁을 떠나려는 라온의 강수에 영은 “틈만 보이면 도망갈 궁리부터 한다는 걸 미리 알았더라면, 끝까지 모른 척 했을 것”이라며 안타까움을 더했다.

하지만 라온을 사내로 알고도 고백을 결심했던 영이 그리 쉽게 마음을 접을 리가 없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견뎌줄 수 없겠느냐. 다른 곳이 아니라, 여기, 내 옆에서”라며 불안한 라온의 마음을 견고히 붙들었다. 영은 옹주(허정은)에게 알려준 수신호로 ‘내가 너를 좋아한다. 많이 연모한다. 그러니 제발 떠나지 말고 내 곁에 있어라’고 고백했다.

라온은 사내인 영을 많이 좋아하지만, 세자인 그를 생각하면 다가설 수 없고, 기억이 나는 순간부터 여자로 살아본 적이 없었기에 하루에도 수십 번 혼란스러웠다. 그런 자신을 알고 단단히 잡아주는 영의 마음에 라온 역시 용기를 냈고, 직접 여인의 옷을 입고 그의 앞에 나타나 해맑은 미소로 모든 답을 대신했다.

영은 여인인 라온을 보며 놀라움과 미소로 가득 찼다. 이어 “너를 뭐라 부르면 좋겠느냐”고 물은 그는 “홍라온입니다”는 답에 다정히 “라온아”라고 불렀고, 사랑하는 사내에게서 처음 듣는 진짜 이름에 라온은 눈시울을 붉혔다.

홍경래의 여식(라온)을 찾으려는 궐 안팎의 움직임과 영의 국혼을 준비하려는 왕(김승수). 그렇게 주위를 도사리는 위험과 난관에도 사내와 여인으로 마주하게 된 영과 라온. 더욱 단단해진 이들의 궁중 로맨스는 어떻게 될까.

'구르미 그린 달빛' 10회는 20일 밤 10시 방송된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