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의 모습.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포츠한국 이종원 기자] 그룹 엑소(EXO)가 정규 3집 리패키지 앨범 'LOTTO(로또)'로 다시 한 번 가요계 지각변동을 일으킬 수 있을까.

오는 18일 0시 멜론, 지니, 네이버 뮤직 등 주요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는 엑소의 이번 리패키지 앨범은 총 13곡으로 구성됐다. 기존 3집 수록곡 9곡에 타이틀 곡 'Lotto'를 포함한 4곡이 추가 수록된 것.

이번 타이틀 곡 'Lotto'는 리드미컬한 베이스가 돋보이는 힙합 곡으로, 사랑하는 여자와의 운명적인 만남을 Lotto(로또)에 당첨된 행운에 비유한 재미있는 가사가 인상적이며, 독특한 사운드와 중독성 있는 멜로디가 어우러져 엑소의 매력을 극대화한다.

엑소는 음원 공개를 앞두고 오늘(12일) 오전 10시 엑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슬롯머신 형상의 그래픽 모션 티저를 공개했다. 화면 속 버튼을 누르면 'Lucky One'(럭키 원)의 클로버 로고가 연상되는 클로버칩 세 개가 일치하는 화면과 함께 이번 앨범명인 'LOTTO'가 상단에 표시된다.

정규 3집 EX'ACT로 앨범 선주문량만 66만장을 돌파한 엑소는 정규 1, 2집에 이어 트리플 밀리언 달성을 앞두고 있다. 또한 각종 음원 및 음반 차트, 음악 방송 1위 석권은 물론, 미국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차트 1위, 6월 미국 및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POP 뮤직비디오 1·2위 등을 차지하며 글로벌 영향력을 입증했다.

엑소는 세 번째 단독 콘서트 'EXO PLANET #3 - The EXO'rDIUM(엑소 플래닛 #3- 디 엑소디움)'으로 가수 단일 공연 사상 최초로 체조경기장 6회 개최 기록을 수립하기도 했다. 과연 엑소가 이번 리패키지 앨범을 통해 또 다른 신기록을 세울 수 있을지 주목된다.

한편 엑소의 정규 3집 리패키지 앨범은 오는 18일 온, 오프라인에서 만날 수 있다. 이어 엑소는 오는 19일 방송되는 KBS2TV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