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M
[스포츠한국 최나리 기자] 슈퍼주니어 최시원이 올해 한국은 물론 아시아에서 다양한 작품을 통해 연기 변신을 선보이며 차세대 아시아 대표 배우다운 면모를 입증하고 있다.

최근 최시원은 MBC 수목드라마 ‘그녀는 예뻤다’에서 능청스러운 성격의 피처 에디터 김신혁 역을 완벽히 소화하며 연일 호평을 이끌고 있다.

특히 ‘그녀는 예뻤다’는 최시원이 2012년 SBS 드라마 '드라마의 제왕’ 이후 약 3년 만에 선보이는 국내 복귀작이자 입대 전 마지막 작품으로 더욱 주목 받고 있는 상황.

뿐만 아니라 최시원은 국내 활약과 더불어 올해에만 아시아에서 3편의 영화가 개봉하며 눈길을 끌었다.

국정원 요원으로 출연한 홍콩 느와르 영화 '적도', 강인한 전사로 등장한 중국 초대형 액션 대서사극 '드래곤 블레이드', 사이클 선수로 분한 홍콩 스포츠 영화 '파풍’ 등 세 작품을 통해 첩보, 액션, 사극에 이르기까지 장르를 가리지 않는 다채로운 캐릭터 변신으로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입증한 바 있다.

게다가 최시원은 성룡, 애드리안 브로디, 존 쿠삭, 장쉐여우, 펑위옌 등 정상급 배우들과 함께 호흡을 맞춰 차세대 아시아 대표 배우로서 자리매김했으며, '파풍'은 내년 2월 열리는 제88회 미국 아카데미 영화상 외국어 영화부문에 홍콩 출품작으로 선정돼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한편, 최시원의 활약이 빛나는 드라마 ‘그녀는 예뻤다’는 매주 수, 목요일 밤 10시 방송된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