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려한 색감+다이나믹한 영상

[스포츠한국미디어 조현주기자] 내달 13일 첫 방송을 앞둔 ‘화정’의 2차 티저 예고편이 공개됐다.

MBC 새 월화드라마 ‘화정’(극본 김이영, 연출 김상호 최정규) 측은 지난달 31일 ‘빛나거나 미치거나’ 방송이 끝난 직후 2차 티저 예고편을 공개해 시선을 사로잡았다.

공개된 티저 예고편은 화려한 색감과 다이나믹한 영상, 그리고 짧은 등장만으로도 카리스마를 뿜어내는 배우들의 열연이 손에 땀을 쥐는 30초를 만들어내고 있다.

영상 속 광해(차승원)는 절박한 표정으로 “제가 새 시대를 여는 왕이 될 수 있도록 제 손을 잡아주실 수는 없으십니까?”라고 물으며, 17세기 왕좌를 향한 치열한 권력투쟁에 대한 기대감을 극대화시킨다. 동시에 “전하의 어심이 위태로운 곳을 향하고 있는 듯 합니다”라는 의미심장한 내레이션은 왕좌를 건 싸움이 흥미진진하게 진행될 것임을 기대하게 한다.

이어 의문의 사내에게 칼을 들이대는 이덕형(이성민)과 싸늘한 눈빛으로 사람을 베는 이이첨(정웅인)의 모습은 보기만 해도 손에 땀을 쥐게 만드는 긴장감을 형성한다.

특히 저잣거리의 박진감 넘치는 씨름판과 화려한 궁중 경연장 등 다양한 볼거리들이 이목을 집중시킨다. 동시에 가면 검객들의 화려한 검술부터 눈보라가 휘몰아치는 대나무 숲, 칠 흙 같은 어둠 속 새빨간 화염 기둥이 치솟는 ‘배 폭파’ 장면까지 한 순간도 눈을 돌릴 수 없는 스펙터클한 영상들이 이어져, ‘화정’이 선보일 영상미에 대해 기대감을 증폭시킨다.

더욱이 영상 말미에는 “순혈의 그만이 진정한 세상의 주인이 되리라”라는 내레이션과 함께 정명공주(이연희)가 등장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사내를 연상시키는 짧은 머리와 보이시한 옷차림은 공주 신분인 그의 신분 변화에 대해 궁금증을 자아낸다.

제작사 측은 “드라마에서 한 번도 시도하지 않았던 ‘유황광산’ 폭발, 화기도감에서 벌어지는 ‘화약 폭파’ 등 색다른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라며 “새로운 영상에 대한 시도는 ‘화정’에서 빼놓을 수 없는 시청 포인트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화정'은 혼돈의 조선시대, 정치판의 여러 군상들을 통해 인간이 가진 권력에 대한 욕망과 질투를 그린 대하사극. ‘환상의 커플‘, ‘내 마음이 들리니’, ‘아랑사또전’으로 탄탄한 연출력을 인정받은 김상호 PD와 ‘마의’, ‘동이’, ‘이산’ 등을 통해 MBC 사극을 이끌어온 김이영 작가가 전통의 드라마 제작사 김종학 프로덕션과 의기투합한 작품. 내달 13일 첫 방송 예정이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