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에서 얼굴형이 미치는 영향이 얼마나 될까. 혹자는 첫 인상을 위해 눈을 가꿔야 한다고 강조하고, 또 한 편에서는 콧대가 중요하다고 강조하기도 한다.

이렇게 일반적으로는 외모에서 이목구비를 우선으로 생각하기 쉽다. 하지만 최근에는 얼굴형이 외모에 미치는 영향이 크게 부각되면서 안면윤곽에 대한 관심이 지대하게 높아지고 있다.

실제 아무리 예쁜 이목구비를 가지고 있다고 해도, 광대가 튀어나오거나 턱이 네모난 경우 강하고 남자 같은 이미지를 주기 때문에 미인이라고 보기는 어려운 경우가 많다.

이처럼 얼굴형이 외모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는 사실이 많이 알려지면서 최근에는 얼굴형을 개선하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동양인의 경우 광대가 발달한 경우가 많아 광대축소에 대한 문의가 많은 편으로 알려진다.

광대축소술은 요즘 시술법이 크게 발달하면서 보다 안전하면서도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는 퀵광대축소술이 나왔다. 퀵광대축소술은 기존의 안면윤곽수술의 단점을 보완한 새로운 개념의 광대축소수술이다.

퀵광대축소술은 기존에 전신마취를 진행하던 광대축소술과는 달리, 비교적 안전한 수면마취로 진행되면서 두피 내 최소 부위만 절개하여 수술의 위험성을 크게 줄인 것이 큰 특징이다.

수술시간도 20분 내외로 짧아 붓기나 출혈이 적고, 그만큼 회복기간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피부와 뼈의 박리과정 없이 뼈를 절골한 후 방향을 바꾸는 방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볼처짐 현상이 없다는 것 또한 주목할 만한 장점이다.

정면으로 튀어 나온 경우 보다는 옆 45도 각도로 튀어 나온 광대뼈의 경우에 더욱 효과적이며, 수술 후에는 정면과 측면에서 봤을 때 모두 얼굴이 작고 부드러운 얼굴 선을 만들어 줄 수 있다.

압구정 아이웰성형외과 박범진 원장은 “평소 광대뼈로 인한 얼굴형 콤플렉스가 있다면, 무리하게 안면윤곽 전체성형을 결정하기 보다는 각각의 돌출된 광대뼈의 상태에 맞는 정확한 검진을 통해 최소한의 시술로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는 것이 효율적인 방법이 될 것”이라고 조언했다.

이러한 효과를 위해서는 아무래도 충분한 임상경험과 미적 감각을 갖춘 성형외과 전문의를 통해 안면윤곽을 진단 받고, 해당 원장이 직접 수술을 집도하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만족도 높은 수술결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 된다.

이와 관련, 박범진 원장은 퀵광대축소술과 광대뼈수술에 대한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퀵광대축소술용 골막박리기 등 광대뼈 수술에 최적화된 수술도구를 특허출원 하는 등 섬세하고 정확한 수술을 진행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도움말/아이웰성형외과 박범진 원장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