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양동근 주상욱 주연의 영화 ‘응징자’가 지난 15일 충청남도 서천의 마량포구에서 크랭크업했다.

두 친구의 질긴 악연을 다룬 영화 ‘응징자’는 고교시절 창석(양동근)으로부터 집단 따돌림을 당한 준석(주상욱)이 15년 후 자신이 받았던 고통을 그대로 재현한다는 스토리의 액션 스릴러로 양동근, 주상욱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며 올 봄 극장가의 와일드 카드로 주목되고 있다.

지난 설 연휴를 반납하고 촬영 된 ‘응징자’의 마지막 씬은 복수에 복수를 거듭하던 두 사람이 최후의 혈투를 벌이는 장면이었다. 가장 마지막 촬영이자 영화의 클라이막스가 될 장면의 촬영을 앞두고 현장에는 팽팽한 긴장감이 감돌았다. 양동근과 주상욱은 그동안 쌓아놨던 감정들을 폭발시키며 마지막까지 불꽃 튀는 연기 대결을 벌여, 현장의 스태프들도 두 배우의 열연을 숨죽여 지켜보았다.

이로서 영화 ‘응징자’는 지난해 12월 촬영을 시작해 약 3개월 동안, 유례없이 혹독한 추위였던 겨울을 관통하며 촬영을 마쳤다. 양동근과 주상욱은 촬영 내내 지속됐던 야외촬영과 강도 높은 액션을 소화하며 액션스릴러 영화로써의 기대감을 한층 높였다. 특히, 유난히 맞는 장면이 많았던 주상욱은 촬영 중 발목을 다치는 사고를 겪었지만, 걱정하는 스태프들을 안심시키며 부상이 무색하리만큼 집중력을 발휘하여 무사히 촬영을 끝마쳤다.

영화 ‘응징자’는 학교 폭력과 집단 따돌림을 소재로, 양동근이 고등학교 시절 친구에게 악몽 같은 기억을 안겨 놓고 그 시간은 까마득히 잊은 채 평범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가는 ‘창식’역을 맡았고, 주상욱이 집단 따돌림으로 자신에게 씻을 수 없는 상처를 준 친구에게 15년 후 자신이 당했던 똑같은 방식으로 복수를 하는 ‘준석’역을 맡았다. 5월 개봉 예정.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