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 상처 우려 조용히 소송 진행… 깜짝 놀란 지인들 "남몰래 속앓이"

방송인 이다도시가 이혼 소송 중인 사실이 알려졌다. 이다도시는 이혼 후에도 한국에 머물 것으로 관측된다.

이다도시는 1993년 결혼한 남편 서모씨와 재산 및 양육권을 두고 이혼 소송 중이다. 이다도시의 한 지인은 "이다도시는 평소 '한국 여자 못지 않다'는 칭찬을 들을 정도로 가족에게 헌신적이었다. 남편의 뒷바라지는 물론 아들들을 돌보는 데 결혼 생활 내내 남편의 사업을 적극적으로 돕는 '억척 주부'였다"고 밝혔다.

이다도시의 이 같은 모습은 방송을 통해서 자주 비춰졌다. 최근 SBS 에도 아들과 함께 출연해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차지했을 정도로 호응을 얻었다.

이다도시는 최근에는 이라는 책을 집필하고 홍보에 나서며 방송에 오랜만에 복귀했다. 방송가의 한 관계자는 "아이들이나 남편에 대한 이야기를 밝게 해 상상도 하지 못했다"고 놀라워 했다.

이다도시는 모성이 큰 만큼 이혼 절차를 밟고 있는 사실이 외부로 알려질 경우 아이들이 받을 상처를 우려해 조용히 소송을 진행하고 있었다.

이다도시의 지인은 "부부 사이라는 게 사실 알 수 없는 것이기에 제3자는 섣불리 말하기가 어렵다. 다만 이다도시가 소송을 결심하기까지 남몰래 속앓이를 깊게 한 것으로 안다. 이다도시는 혹여 이혼이 결정되더라도 아이들을 직접 키우며 한국에 머물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다도시는 남편과 결혼하며 귀화했고 한국인으로 16년을 살아왔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