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쌍화점' 언론시사회 현장서 밝혀

배우 조인성이 항간에 일었던 게이설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조인성은 16일 오후 2시 서울 삼성동 코엑스 메가박스에서 열린 영화 '쌍화점'(감독 유하, 제작 오퍼스픽쳐스)의 시사회 현장에서 "제 성 정체성에는 아무 문제없다. 항간에 내가 게이라는 루머가 돌았다는 걸 알고 있다. 하지만 루머는 루머일 뿐이다. 내가 진짜면 되는 것 아닌가"라고 답했다.

이어 "그 루머 때문에 이렇게 좋은 작품을 안 할 이유는 없지 않는가. 극 중 동성애 연기나 베드신의 행위를 연기하는 것 보다는 감정 표현을 하는 것이 더 어려웠다. 홍림은 왕과 왕후를 모두 사랑했던 것 같다. 마치 새 장을 벗어날 수 없는 한 마리 새가 된 입장으로 연기했다. 이성애냐, 동성애냐의 분간 보다는 사랑이라는 단어를 떠올리며 연기했다"고 밝혔다.

유하 감독은 조인성이 게이라는 루머를 이슈화하기 위해 동성애 영화에 캐스팅 했느냐는 한 리포터의 질문에 "조인성이 게이라는 소문은 옛날에 들었다. 하지만 '비열한 거리'를 함께 찍어서 헛소문이라는 걸 잘 알고 있었다"며 "처음에 동성애 영화를 만들 계획은 아니었다. 격렬하고 격정적인 멜로를 만들고 싶었다. 소재를 택하다보니 동성애가 들어가게 됐다"고 밝혔다.

조인성은 '쌍화점'에서 고려 말 왕(주진모)을 호위하는 친위부대 건룡위의 수장 홍림 역을 맡아 왕과 동침할 정도로 왕의 총애를 받지만 왕의 명령으로 왕후(송지효)와 대리 합궁을 치른 후 격정적인 감정에 휘말리는 무사를 연기했다.

영화 '쌍화점'은 오는 30일 개봉한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