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브리핑

단 한 컷의 사진이 많은 것을 이야기한다. 10마디 말보다, 10장의 원고지를 가득 채운 기사보다 더 깊은 사연을 갖고 있다. 2007년 한 해를 달군 사건 사고를 사진으로 알아봤다.

#1월 이민영-이찬 파경… 얼룩진 결혼의 묵시록

다사다난한 2007년 연예계의 서막을 울리는 사건이 발생했다. 2007년 새해 첫날 수많은 취재진이 서울 강동의 한 병원으로 몰려 들었다. 이민영의 병실이 공개됐고, 취재진은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병상에 누운 이민영은 코에 붕대를 감싼 채 링거를 맞고 있었다. 결혼 12일 만에 파경을 맞은 두 사람. 깊은 상처는 아직 아물지 않은 채 법정 싸움을 이어가고 있다.

#2월 정다빈 사망… 무엇이 이들을…?

배우 정다빈이 목을 매 숨진 채 발견됐다. 가수 유니의 자살 소식을 접한 지 채 2주밖에 되지 않은 시점이라 충격이 더했다. 장례식이 진행된 서울의 모 병원. 오직 영정 속의 정다빈만이 환하게 웃고 있었다.

연예인 이전에 꽃다운 나이의 여성의 자살 소식은 온 나라를 슬프게 했다. 아울러 연예인들의 스트레스와 인터넷 문화를 돌아보는 계기가 됐다.

#3월 웬트워스 밀러-내 이름은 석호필!

미드(미국 드라마) 신드롬의 선두주자가 한국을 찾았다. 드라마 의 주인공 웬트워스 밀러가 지난 3월 첫 내한했다.

취재진 앞에 선 웬트워스 밀러와 한국 연예인과 가장 큰 차이점이 있다면 바로 옷차림. 평상복과 다름 없는 모습으로 시종일관 편안한 웃음을 던지는 그의 모습은 격식과 경호 속에 자리 잡은 한국 연예인들에게 좋은 본보기가 됐다.

#4월 슈퍼주니어 교통사고… 죽음의 질주를 멈춰라

지난 4월 그룹 슈퍼주니어가 서울 올림픽대로 동작대교 인근에서 교통사고를 당했다. 차량에 타고 있던 멤버 규현은 중환자실로 옮겨져 위험천만한 고비를 넘겨야 했다. 인공 호흡기에 의지하며 중환자실로 옮겨지는 규현의 모습은 팬들의 마음을 쓰리게 했다.

개그우먼 김형은이 교통사고로 유명을 달리한 지 3개월 만에 다시 발생한 교통 사고를 두고 스케줄에 쫓긴 연예인들의 '빨리빨리 증후군'이 다시 한번 도마에 올랐다. 하지만 그 때 뿐.

#5월 하리수 결혼… '여자에서 아내로'

가수 겸 배우 하리수가 지난 5월 래퍼 미키정과 결혼에 골인하며 '아내'라는 타이틀을 하나 더 추가했다. 당시 이들의 결혼식은 일본과 중국 언론에서 앞 다투어 취재하는 등 아시아의 관심을 받기도 했다.

하리수는 결혼 전부터 꿈꿔온 아이들의 입양을 실천하기 위해 최근 남편 미키정과 함께 사회복지사 자격증 공부에 열의를 다하는 중이다. 이제 '아내'에서 '엄마'로 또 한 번 변신하는 하리수가 기대된다.

#6월 비 월드투어 무산… 날개꺾인 월드스타

비가 올해 월드투어로 세계 음악 시장에 도전했나 '날개꺾인 비상'이라는 초라한 결과를 낳았다. 비는 지난 6월 하와이와 LA 공연이 잇따라 무산되면서 국제적으로 망신을 샀다.

국내에서 월드투어를 진행하던 공연 주관사와 현지 공연 관계자들간의 갈등으로 콘서트 취소라는 치명적인 오점을 남긴 것이다. 비는 이에 굴하지 않고 할리우드 영화 를 통해 다시 배우로 돌아와 재기를 꿈꾸고 있다.

#7월 학력 위조 논란… '아름다운 학력 그 추잡한 비밀의 폭로'

전 동국대 교수 신정아의 학력 위조는 문화계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전체를 들썩이게 했다. 그 여파는 문화계뿐만 아니라 연예계에도 파장이 일었다.

장미희 최수종 강석 최화정 주영훈 등은 그 여파의 끈을 끊지 못하고 학력 위조 논란의 주인공이 됐다. 일부 연예인들은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올라온 학력사항 등 잘못된 개인 정보를 대대적으로 수정하는 진풍경이 벌어지기도 했다.

#8월 논란… '애국주의냐? 민족주의냐?'

영화 는 840만 영화관객의 지지를 얻으며 올 해 최고 흥행 영화로 꼽혔다. 하지만 그 속에는 '애국주의 마케팅' '민족주의에 호소' 등 흥행의 뒷면에 논란이 될 만한 말들을 남기며 는 올 한해 핫 키워드가 됐다.

의 감독 심형래는 이 한 편의 영화로 개그맨에서 영화감독이라는 타이틀에 확실히 도장을 찍었다.

#9월 정준하… '물장사한다고 그렇게 광고하더니'

개그맨 정준하가 9월 자신이 운영하는 술집에서 여성 접대부를 고용해 경영했다는 의혹에 대해 해명하고 있다. 정준하는 MBC 예능프로그램 에서 수차례 자신이 '물장사'를 하고 있다는 것을 웃음의 소재로 사용했다.

정준하는 탈세혐의로 방송위원회로부터 업무참고조치를 받는가 하면 국정감사에도 이름이 거론되며 괴로운 하반기를 보내야 했다.

#10월 박철-옥소리… 10년 살면서 10번 했다

'윈도우 부부'의 허상이 낱낱이 파헤쳐졌다. 박철과 옥소리 부부가 파경으로 치달으며 진흙탕 싸움을 이어가고 있다. 두 사람은 양육권과 재산분할권을 두고 서로의 치부를 들추는 것을 주저하지 않고 있다.

옥소리는 박철과 부부 생활이 원만하지 않았다며 "10년 동안 (관계를) 10번했다"는 충격 발언으로 세인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11월 아이비 동영상… 찍혔을 수는 있지만 동영상은 없다?

섹시 가수 아이비는 전 남자친구로부터 '섹스 동영상' 유포 협박을 받아 곤혹을 치렀다. 연예가에 소문으로만 돌던 톱 스타의 사적인 동영상이 실체를 드러낸 셈이다.

소속사 대표의 기자회견으로 밝혀진 섹시 가수의 사생활 동영상 협박 파문은 대한민국을 발칵 뒤집어 놓았다. 아이비는 50여일 동안 활동을 중단했다가 최근 한 연말가요시상식에 모습을 드러내 재기의지를 다졌다.

#12월 싸이… '전투복을 다시 입고….'

가수 싸이가 결국 전투복을 다시 입게 됐다. 5월부터 병무청과 병역특례업체 비리를 놓고 줄다리기를 벌였던 싸이가 200여 일만에 충남 논산 육군훈련소로 입영했다.

싸이는 2005년 11월 이미 병역특례업체에서 35개월 근무를 마친 상황이라 사회에 던진 충격이 훨씬 더했다. 싸이는 훈련소 앞에서 "6개월동안 나답지 못하게 구질구질한 모습 보여 죄송하다"며 묵은 감정을 털어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