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2, 월화 미니시리즈 시청률 잇따라 참패
'특급구원' 권상우 '못된 사랑' 투입 재기 노려

권상우
배우 권상우 이요원을 앞세운 KBS 2TV 새 월화 미니시리즈 이 KBS 미니시리즈의 중요한 승부처가 될 전망이다.

(극본 이유진ㆍ연출 권계홍)은 ‘한류스타’ 권상우를 내세워 그간 실추된 KBS 월화 미니시리즈의 명예회복을 시켜줄 다크호스로 꼽히고 있다. 그도 그럴 것이 올해 KBS 월화 미니시리즈의 성적표를 보면 초라하기 짝이 없다.

지난해 겨울부터 올 1월까지 방송된 , 1월~3월 , 3월~5월 , 5월~7월 , 7월 , 8월~10월 , 11월~현재 까지 7편의 미니시리즈가 방송됐다.

이나 현재 방송 중인 는 마니아층을 형성하며 배우들의 뛰어난 연기로 작품성은 인정 받았다. 하지만 단 한 작품도 소위 ‘시청률 대박’을 터트리지 못하고 조용히 사라졌다. 7편 모두 평균시청률 10%를 넘지 못해 안방극장 시청자들에게 외면을 받았다.

현재 방송 중인 는 최근 최저시청률 1.9%(TNS미디어코리아)을 기록한 KBS 남북 합작드라마 과 시청률이 비슷해 ‘애국가 시청률’이라는 소리까지 들었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드라마에 딸린 광고가 한 편이었던 적도 있어 광고수익도 문제점으로 지적되고 있다.

KBS의 한 관계자는 “이 KBS 월화미니시리즈의 붐을 조성하는 데 중요한 위치에 있다. 올해 마지막과 내년 초 새로운 드라마를 연결하는 다리를 놓아야 하는 작품인 만큼 KBS에서도 큰 기대를 걸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은 2년 전부터 기획돼 그 동안 방영을 앞두고 캐스팅 등 난항을 겪으며 방송계획이 여러 번 틀어졌다. 그러다 권상우 이요원 김성수 등이 한 배에 올라 항해할 준비를 하고 있다. 정통 멜로를 앞세운 이들의 질주가 어떤 결과를 낳을 지 귀추가 주목된다.

은 12월3일 첫 방송된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