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에어시티'·SBS '8월에…'서 발랄·눈물 연기
독기 빼고 이미지 변신… "황진이역 해보고 싶어"

박탐희는 강한 눈빛을 지녔다. 하지만 그보다 더 매력적인 눈웃음을 무기로 이미지 변신을 꾀하고 있다.
배우 박탐희가 ‘악역탈출’을 선언했다.

박탐희는 5월과 6월에 각각 시작하는 MBC 새 주말극 와 SBS 새 금요드라마 을 통해 발랄한 여성과 슬픈 과거를 간직한 여인을 동시에 그릴 예정이다.

박탐희는 최근 종영한 MBC 드라마 에서 양설란 역할로 힘이 들어갔던 눈빛을 선한 웃음으로 되돌려 얼굴에 담았다.

“에서 최근 해 본 적 없는 발랄하면서도 웃음이 많은 역할을 할 예정이에요. 반면에 에서 아이를 버리고 사랑하던 남자를 떠난 여인을 연기해요. 눈물연기가 많을 것 같아 기대도 되네요.”

박탐희는 최근 종영된 MBC 드라마 의 양설란 역할을 비롯해 MBC 드라마 와 MBC 드라마 등에 이르기까지 부잣집의 딸로 출연해 여주인공에게 해를 가하는 역할로 주목받았다.

당시 박탐희는 ‘악역 전문배우’라는 타이틀을 얻을 정도로 독기어린 연기로 눈길을 끌었다.

이와 함께 박탐희는 새로 들어가는 두 편의 드라마에서 상반된 연기로 다시 이목을 끌고 있다. 그는 밝고 경쾌한 캐릭터와 눈물샘을 자극하는 멜로 연기로 안방극장의 문을 두드리게 됐다.

박탐희는 에서 여주인공 최지우의 부하직원으로 조연급 감초 역할을 펼친다. 하지만 에서 추상미 류태준 조동혁과 함께 주연급 배우로 캐스팅 됐다. 박탐희는 드라마에서 차지하는 배역의 비중에 대해 신경쓰지 않는다.

“차인표 선배께서 배우라면 작품의 캐릭터가 좋으면 단역이라도 해야 한다고 말씀하셨죠. 제가 를 선택한 이유는 캐릭터가 밝아서 매력있게 다가왔거든요. (손사래를 치며) 배역의 비중이 크고 적고는 중요하지 않아요.”

박탐희는 배우 이유리와 절친한 사이다. 두 사람은 지난 2월 일본으로 여행도 다녀와 더욱 돈독한 사이를 유지하고 있다. 박탐희와 이유리는 종교를 통해 서로 기도해 주고 배려해 주는 마음으로 서로를 위한다.

박탐희와 이유리는 같은 기독교로 선행도 함께 한다. 박탐희는 매년 겨울마다 산동네에 연탄을 무료로 봉사하는 일도 마다하지 않는다. 가수 길건, 별 등과 친한 이유도 종교로 함께 선행을 베풀면서부터다.

“유리 길건 별은 하늘에서 맺어준 인연이에요. 기도도 열심히 하는 친구들이지만 선행에 있어서 한 번도 빠지지 않으려고 노력하고요. 이 친구들은 저보다 어리지만 배울 점이 많아요.”

박탐희는 아직도 이 그립다. 사극 연기는 처음 해 볼 뿐더러 함께 연기한 배우들과 돈독한 친분을 유지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극중에서 적대 관계였던 ‘소서노’ 한혜진은 ‘배역에 욕심을 내보라’는 조언을 할 정도로 박탐희와 둘도 없는 사이가 됐다. 그래서 박탐희는 에 대한 그리움이 더욱 크다.

“저는 꼭 다시 사극을 하고 싶어요. 사극을 하면서 연기자들과 빠르게 친해질 수 있었고요. 꼭 할 거에요. 나중에 기회가 되면 ‘황진이’처럼 똑똑하면서도 요염한 기생 역할을 꼭 해보고 싶어요.”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