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연예대상' 수상… 정종철 이수근 이휘재 박지윤 등 수상자들 눈물 글썽여

김제동이 '2006 KBS 연예대상'에서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김제동은 23일 오후 10시 서울 여의도 별관 공개홀에서 개그맨 이휘재와 백승주 김경란 아나운서의 사회로 열린 '2006 KBS 연예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 감격의 눈물을 흘렸다.

김제동은 무대에 올라 "오래 보기 힘든 얼굴인데 계속 봐 주시는 시청자들에게 감사한다"며 "얼굴도 모르지만 돌아가신 아버지 산소에 좋은 상을 바칠 수 있어서 감사한다. 이경규와 유재석 안재욱 등 동료 연예인들과 제작진, 작가들에게 감사하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그는 이어 "처음 출발할 때를 모르면 돌아갈 곳도 없다는 것을 안다. 반드시 이 상을 돌려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눈물을 글썽였다.

김제동은 올 한해 '스타골든벨' '연예가중계' '해피선데이' 등 KBS의 많은 프로그램에서 큰 활약을 펼쳤다.

김제동은 얼마전 지상파 PD들이 선정한 올해의 방송인물 10위에 뽑히기도 했다.

'골목대장 마빡이'의 정종철은 코미디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정종철은 눈물을 글썽이며 "2006년 한해 부인과 아기, 여러분의 사랑 등 많은 것을 얻었다"며 "'옥동자' 이후에 아무것도 못할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김시덕의 도움으로 이 자리에 섰다"고 말했다.

쇼·오락부문 최우수상은 이휘재에게 돌아갔다. 이휘재는 무대에 올라 "올 한해 사건, 사고가 많았는데 이 자리를 빌어 사과 말씀 드린다"고 말했다.

'여걸식스'의 현영과 정선희는 쇼·오락부문 우수상을 받았다. 정선희는 수상 소감을 통해 "지금 사고를 당해 투병 중인 개그우먼 김형은에게 이 상을 바친다"며 "웃음을 주는 사람들의 긍정적 에너지로 꼭 일어날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고 말해 가슴을 뭉클하게 했다.

이밖에도 개그우먼 김지민과 안일권이 코미디부문 남녀 신인상을 차지했다.

'스타골든벨'의 박지윤 아나운서가 MC 부문 신인상을 받았고, '해피투게더-날아라 슛돌이' 등 여러 프로그램에서 다양한 끼를 선보인 가수 김종민이 베스트엔터테이너상을 수상했다.

'개그콘서트'의 '골목대장 마빡이'와 '고음불가'가 코미디부문 최우수 코너상과 우수코너상을, '위대한 밥상'과 '해피선데이-날아라 슛돌이'가 쇼·오락부문 최우수코너상과 우수코너상을 각각 수상했다.

최우수 음악프로그램상은 '열린음악회'가 받았고,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상의 영광은 '상상플러스'에 2회 연속으로 돌아갔다.

이날 시상식는 이소연 윤도현 김제동 한지민 오만석 남희석 왕빛나 심은진 현영 등 올 한해 KBS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에서 눈에 띄는 활약을 보여준 연예인들이 시상자로 나섰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