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백스테이지] 참가자명단=조재원·고규대·이동현·이재원·이현아·문미영 기자

○…‘포도밭 커플’ 오만석-윤은혜 덕분에 올해 충북 영동에서 열린 영동포도페스티벌은 사상 유례없는 성황을 이뤘다고 합니다.

오만석과 윤은혜가 출연하는 KBS 2TV ‘포도밭 그 사나이’가 영동포도페스티벌을 촬영 배경으로 활용했기 때문인데요. 제작진은 페스티벌의 하이라이트인 추풍령가요제를 고스란히 작품에 반영했습니다.

오만석-윤은혜 커플도 직접 가요제에 참가해 화제의 노래인 ‘징기스칸송’과 엽기 댄스를 선보였고요. 이런 경우 관객들은 엑스트라로 채워지는 게 일반적인데 ‘포도밭 그 사나이’는 실제 상황을 화면에 담았습니다. 오만석-윤은혜 커플을 보러 온 관객들 때문에 페스티벌은 연일 장사진을 이뤘습니다.

원래 영동포도페스티벌은 9월 중순 포도 수확이 끝난 뒤 열렸는데요. 올해는 ‘포도밭 그 사나이’ 촬영에 맞춰 시기를 8월말로 앞당겼죠. 효과 만점이었습니다.

이휘재 '이운재 장갑' 애지중지

○…개그맨 이휘재가 2006년 프랑스 월드컵에서 골키퍼 이운재 선수의 글러브를 애지중지하며 소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휘재는 프랑스 전에서 골 문에 들어갈 뻔했던 비에라의 헤딩슛을 막은 이운재 선수의 오른손 글러브와 앙리의 슛을 막은 왼손 글러브를 모두 갖고 있다고 합니다. 이 글러브는 원래 이운재 선수가 이휘재의 친한 후배에게 선물한 것인데요. 스포츠 광인 이휘재를 위해 그 후배가 양보해 이휘재가 갖게 됐다고 합니다.

이휘재는 이 글로브를 휴대폰 내장 카메라로 찍어 둔 후 깊숙한 곳에 잘 모셔뒀는데요. 이휘재는 휴대폰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동료들에게 보여주며 자랑을 하고는 천진난만한 미소를 짓는 다고 합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