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소영 "섹시하게 보이려고 노력중"

정소영 화보
"제작진으로부터 도발적인 샤론 스톤이 되라는주문을 받았어요. 지고지순한 이미지를 벗고 섹시하고 쿨하게 보이려고 노력 중입니다."

'야인시대'에서 김두한이 처음으로 사랑한 청순한 여인. '장길산'에서 장길산에게 연민을 느끼는 단아한 인물. '단팥빵'에서 차분한 성격의 초등학교 교사. 탤런트 정소영이 지금까지 맡았던 주요 배역이다. 순진하고 착한 이미지가 두드러진다.

그런 정소영이 데뷔 후 처음으로 과감한 이미지 변신에 도전하고 있다. SBS TV수목드라마 '루루공주'(극본 권소연ㆍ이혜선, 연출 손정현)에서다.

드라마에서 정소영은 투자회사 간부로 쿨한 성격의 세련된 커리어우먼 김유미역을 맡고 있다. 초반에는 바람둥이 강우진(정준호)의 '작업' 대상으로 등장한다. 이후 일로 강우진과 엮이면서 그를 사랑하게 되는 인물이다.

예전의 지고지순과는 거리가 먼 이 캐릭터를 위해 우선 외모에 변화를 줬다.

"데뷔 후 고집하고 있던 긴 생머리를 자르고 웨이브 파마를 했어요. 화장도 짙어졌죠. 끈민소매 의상도 처음으로 입을 예정입니다. " 사실 정소영은 나름대로 청순형 이미지를 벗으려고 노력했다. 하지만 매번 드라마 제작진의 제의에 못 이겨 기존 이미지를 잇는 캐릭터를 받아들이고는 했다.

"기존 이미지는 편하게 연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워낙 많이 해 봤기 때문에 공략하기 쉬웠기 때문이죠. 하지만 하나에 국한된 이미지는 연기 생명을 단축시킬 수 있다는 생각에 이번에는 마음 먹고 변신을 시도했어요." 앞으로 극중에서 강우진의 마음을 얻기 위해 적극적으로 대시하는 장면도 연기한다. 정소영은 "이미 블라우스 단추를 풀고 강우진에게 대시하는 장면도 소화했다"면서 "극중에서 섹시하게 옷 입을 사람은 나밖에 없어 섹시하고 강한 느낌을 주도록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소영은 최근 본 영화 '친절한 금자씨'를 보고 깜짝 놀랐다고 했다. 착하고 순진한 이미지를 지닌 이영애의 변신이 놀라웠다는 것.

"악한 표정으로 웃는 장면 등 다양한 표정과 표현력에 감탄했습니다. 이영애 선배로부터 배울 점이 많았어요. 또 부드러운 표정과 잔인하고 미운 표정까지 다양하게 소화하는 한석규 선배를 존경합니다. 그런 다양한 이미지를 뿜어낼 수 있는 배우가 되도록 애쓸 겁니다."

(서울=연합뉴스) 김영현 기자



입력시간 : 2005-08-15 16:03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